치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치과보험 비교사이트 보장내역 및 가입조건 확인 필수
치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치과보험 비교사이트 보장내역 및 가입조건 확인 필수
  • 정욱진 기자
  • 승인 2018.10.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른 신체 기관에 비해 재생이 되지 않는 치아부위는 나이가 들수록 약해지기 마련이다. 원래 50대 이후에 이 치아치료 문제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지만, 요즘에는 차츰 대상 연령층이 낮아지면서 2-30대들도 치아 이상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는 잦은 음주나 흡연, 식습관 변화 등이 주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 일단 치아에 이상이 생겼다면 즉시 관리가 들어가야만 치료 기간도 단축될 수 있고 비용도 줄일 수 있다.

문제는 충치치료비용이 다른 기관에 비해 매우 비싸다는 부분이다. 이는 치과치료비가 비급여 진료항목으로 대부분 이루어져 있기 때문인데, 그래서 치아보험의 필요성을 느끼고 미리 준비해두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치아보험으로 혜택을 본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2016년 기준 손보사의 치아보험금 지급금만 해도 약 757억 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에는 보험사별로 새로운 치과보험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먼저 치과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여러 치아보험 상품 종류 및 치아보험 가입조건을 잘 따져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 일반적인 보장내역은 보철치료와 보존치료로 나눠진다. 보철치료는 틀니 및 임플란트 치아보험 등이 이에 해당되며, 보존치료는 잇몸치료, 충치, 레진, 크라운 등이 보장 대상이 구분된다. 이외에도 잇몸질환이나 영구치 발거, 스케일링 보험으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어 보장 대상이 비교적 넓은 편이다.

치과보험은 보장 시기 및 조건에 따라서도 진단형과 무진단형 치아보험으로 나눠진다. 진단형 치아보험은 치아 검진을 통해 현 상태를 확인한 후 가입이 가능하지만, 무진단형의 경우에는 치아 상태와는 상관없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대부분 성인들이 가입하고 있다. 다만 무진단형은 가입이 간편한 대신 최소 90일 이상의 치아보험 면책기간이나 충전치료, 보철치료 1년~2년 이내 치료시 50%만 지급되는 감액기간이 있는 만큼 치아보험비교표를 통해 감액기간 등을 확인해 효력 발생 시기를 미리 체크해야 한다.

일반적인 치아보험 가입 시기는 5세부터 최대 75세 전후까지이며 대부분 갱신형으로 5년~10년 만기로 보장된다. 다만 어린이 치아보험의 경우, 충치 발생이 다른 시기보다 잦은 편이므로 보철치료보다 보존치료에 대한 보장이 잘 구성되어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보통 0~4세까지로 가입나이가 정해져 있으니 치과보험비교표를 통해 꼼꼼하게 알아보고 가입 적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보험비교사이트(http://www.tooth-care.co.kr)에서 KB 치아보험, 현대해상 치아보험, 동양생명 치아보험, 한화 하얀미소플러스 치아보험, 라이나 치아보험, 메리츠 치아보험(메리츠화재 치아보험), DB 치아보험(동부화재 치아보험), 삼성생명 치아보험(삼성화재 치아보험) 등 다양한 상품마다 각각 다른 비갱신형 치아보험 보철치료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연간보장횟수, 보장금액과 같은 치과보험 적용기준까지 실시간 비교가 가능하며, 나에게 맞는 실속보장 치아보험추천 상품도 알아볼 수 있어 보다 유리한 상품으로 준비가 가능해진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