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개선을 위한 눈밑지방제거수술, 전문 의료진을 통해 안전하게 이뤄져야
다크서클 개선을 위한 눈밑지방제거수술, 전문 의료진을 통해 안전하게 이뤄져야
  • 김현주
  • 승인 2018.10.1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외모 중에서도 눈은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가장 크게 좌우한다. 특히 눈 밑에 자리한 다크서클은 인상을 피곤하고 칙칙해 보이게 만드는데, 이러한 다크써클로 인해 외모 콤플렉스를 느끼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회사원 김모씨(32)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피곤해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특별히 잠을 못 잔 것도, 몸이 아픈 것도 아닌데 계속해서 “어디 아프냐”, “피곤해 보인다” 등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제는 다크서클 때문에 사람들 만나기가 싫어질 정도다.

다크서클은 보통 노화로 인한 증상인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피로에 노출된 젊은 층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대표 원인은 눈 밑 색소침착, 지방, 혈관 등이 있다. 색소침착의 경우 유전적인 영향이나 질환의 문제이므로 건강을 회복시키면 자연적인 개선이 가능하다. 잘못된 화장법이나 화장 제거 습관은 이차적인 색소 침착이 일어날 수 있는 원인이 되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혈관이 문제인 경우 다른 피부와 달리 눈 부위의 피부 두께가 얇고 투명하여 다크서클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는 수면부족, 피로, 생리 등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때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눈 밑 지방이 문제인 경우다. 돌출된 눈 부위의 지방이 골진 부위를 만들면서 그늘져 보이는 경우와 눈 밑 지방 및 피하조직의 양이 너무 적어서 눈 밑이 전체적으로 가라앉아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눈 밑 지방이 문제인 경우 눈밑지방제거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눈밑지방제거수술이란 결막절개를 통해 눈 밑 안쪽에 자리한 지방을 제거하여 눈 밑을 평평하게 하는 수술이다. 눈의 모양을 고려해 결막의 일부분만 절개하고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시술 시간 또한 짧고 회복도 빠른 장점이 있다.

본성형외과 유영준원장은 “눈밑지방제거수술은 환자 개개인 눈의 모양과 지방 분포 상태 등을 고려하여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따라서 심미적, 기능적 개선 경험이 풍부하고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수술해야 만족도가 높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