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전문점 창업으로 1인 고객, 직장인 공략하기! 신개념 성공 모델 ‘직화한상’
한식전문점 창업으로 1인 고객, 직장인 공략하기! 신개념 성공 모델 ‘직화한상’
  • 전성철 기자
    전성철 기자
  • 승인 2018.10.04 15: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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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취업 전문 사이트에서 직장인 915명으로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점심 메뉴 1위에로 백반이 꼽혔다. 참고로 학생들도 백반을 선호하고, 중장년층 역시 정갈한 한 매일 바뀌는 반찬과 가정식 상차림으로 인해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는 게 백반의 장점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도 직장인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외식창업을 할 때, 백반으로 고객층을 두텁게 하는 전략을 짜보는 건 어떨까? 한식전문점 ‘직화한상’은 1인 고객, 직장인을 공략할 수 있는 한상 메뉴를 내세우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가정식 상차림과 브랜드 특유의 메뉴 구성 그리고 실속 있는 가격과 매일 바뀌는 점심 메뉴 등을 내세워 빠르게 브랜드 포지션을 넓혀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직화한상’의 가장 큰 장점은 유행을 타지 않은 한식 컨셉이라는 것이다. 시간이 갈수록 고객 충성도가 더욱 높아지는 브랜드다. 정갈하게 나오는 한상 메뉴와 편안한 분위기, 혼자서도 식사를 할 수 있는 인테리어 등은 요즘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준다.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가를 비롯해 오피스촌, 학원가, 대학가, 동네상권 등 어떤 상권에 입점해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든 연령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뉴 라인과 실속 있는 가격 그리고 1인 고객까지 공략할 수 있기 때문이다. 

효율적인 매장운영과 인건비 해결을 위해 무인 결제시스템을 도입,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고객이 메뉴를 주문하고 직접 음식을 가지고 가는 셀프 시스템을 통해 고객은 빠르고 간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고, 가맹점주는 홀 인력을 줄일 수 있다. 

1인 고객이 주로 찾아서 테이블 회전율이 높다. 점심시간 3회전 이상이 나오기도 한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낮은 원가율과 본사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지원, 신메뉴 개발 등으로 인해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직화한상’의 관계자는 “직화한상은 트렌디하지만 결코 유행에 따라 성패가 갈리지 않는다. 변화에는 민감하지만 유행에 반응하지 않는 것이 ‘직화한상’의 강점”이라면서, “1인 고객 공략, 편리한 운영, 빠른 테이블 회전율, 인건비 절감 등 외식업종 성공 포인트를 모두 갖추고 있는 만큼 투자 가치가 높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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