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심플!
단호한 제목의 이 책은 너무 복잡해진 세계에 던지는 외침처럼 들린다.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성공방법이 쏟아지고, 정보 홍수속에서 비즈니스 전략을 추구하느라 바쁘다. 발빠르게 실행하면 모두 성공할 수 있을까?
책 표지의 "비즈니스 100년사가 증명한 단 하나의 성공법칙"은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방법은 수백만 가지가 있지만 법칙은 극소수다. 법칙을 터득한 사람은 자신만의 방법을 성공적으로 골라낼 수 있다. 법칙을 도외시한 채 방법에만 의존하려는 사람은 분명 곤란을 겪는다." 19세기 철학자 랠프 월도 에머슨의 말은 극소수 성공 법칙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해준다.
전 세계 36개 언어로 번역되어 1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80/20 법칙』의 저자이자 뛰어난 기업가·경영 컨설턴트인 리처드 코치는 비즈니스 관계자뿐만 아니라 세상의 부를 늘리는 데 효과적인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을 연구해 왔다. 실제로 그는 80/20 법칙(20퍼센트의 핵심 역량이 80퍼센트의 성과를 좌우한다는 법칙), 스타 비즈니스 법칙(성장률이 높은 시장이나 틈새시장에서 최상의 위치를 차지했거나 차지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과 사업을 가려내는 법칙) 등을 만들어 냈다.
하지만 이것들은 그가 원했던 만큼 “단순하고 기본적이면서 명쾌하고 품격 있는” 법칙은 아니었다.(본문 6쪽) 그가 원한 것은 “평범한 사람들이 신뢰할 만한 특별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되, 개개인의 탁월함을 통해서가 아니라 일정 정도의 상식을 갖고 주의 깊게 따르기만 해도 성공적인 결과를 산출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었다.(본문 7쪽) 그래서 그는 벤처 투자가인 그레그 록우드와 함께 40여 년의 조사와 연구, 분석과 통찰을 토대로 비즈니스 전략의 진정한 “정답”을 밝혀내기 위해 노력했다.
그래서 얻은 결론은 모든 ‘성공’ 뒤에는 ‘심플’이 있다는 사실이다. 쉽게 말해 비즈니스를 ‘심플’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단순화 전략의 정의에서부터 비즈니스 100년사 속 단순화 기업들의 성공 사례와 성과 분석, 그리고 단순화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을 소개하는 『무조건 심플』은 무엇보다 간단한 체크리스트와 테스트를 통해 독자의 비즈니스가 어떤 유형의 단순화에 적합한지, 실행의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진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