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철’ 신혼 침대, 다양한 미국 수입매트리스 브랜드 전시하는 전문점 인기
‘결혼철’ 신혼 침대, 다양한 미국 수입매트리스 브랜드 전시하는 전문점 인기
  • 김건희
  • 승인 2018.09.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한 바람이 선선히 부는 9월은 결혼을 준비 중인 예비 신혼부부들이 가장 바삐 움직이는 시기다. 아직 결혼 날짜를 정하지 않은 이들은 예식장을 알아보거나 갖가지 웨딩 페어를 전전하는 등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결혼식을 목전으로 둔 이들도 마찬가지다. 본격적인 혼수 마련 및 거주지 마련 등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중이다.

특히 모든 예비 신혼부부들의 공통적인 고민 거리는 단연 ‘신혼 침대’및 ‘매트리스’ 선택이다. 서로 다른 잠자리에서 취침을 하던 두 사람이 한 침대를 같이 사용하는 것인 만큼 심사숙고의 과정이 따를 수밖에 없는 것. 실제로 다수의 예비 신혼부부들은 탄성이나 안락함의 정도, 그리고 내구성 등 갖가지 요소들을 고려하며 적합한 침대 매트리스를 찾아 나서고 있다.

요즘 가장 높은 수요를 보이는 매트리스로는 ‘미국 수입매트리스’가 꼽힌다. 체감과 내구성이 잘 갖춰진 것은 물론, 판매가 대비 가성비가 높다는 이유에서 활발한 선택을 받고 있는 중이다. 또한 다채로운 브랜드가 혼재해 선택의 폭이 넓고, 안전 인증 절차도 확보돼 있어 신뢰도가 공고하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이 영향으로 다양한 미국 수입매트리스 브랜드를 전시하는 전문점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바이’ 브랜드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모든 종류의 매트리스 사이즈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국내 최다 수준의 브랜드들을 취급하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이 곳은 유해물질 ‘라돈’ 파동 속에서 안전성이 검증된 품목만을 제공하며 입소문을 타온 바 있다.

스마트바이는 예비 신혼부부들은 물론 일반 고객층들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미국 메모리폼 안전 절차인 CertiPUR-US 인증을 확보한 안전성 높은 매트리스만을 엄선하고 있다. 각각의 전시 품목들은 전부 생산된 지 2개월 이내의 ‘신상’ 라인업들이다. 또한 벗어나 자신의 신체에 적합한 매트리스를 구매하도록 돕고자 수면 전문가의 1:1 컨설팅 및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하기도 한다.

이와 관련해 업체 측 관계자는 “미국 수입매트리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신혼침대로 들이려는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허나 인지도나 가격만을 보고 구매하는 것은 필히 지양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누웠을 때 느낄 수 있는 탄력이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 등이다. 이런 저런 제품들이 많으므로 가능한 많은 매트리스들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자사의 경우 외부적 요인을 철저히 배제하고 사용 가치만을 평가하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해 확실한 선택을 돕고 있고, 우리나라 최다 수준 브랜드 전시로 ‘골라 보는’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는 중이다. 미국 현지 안전 인증 절차를 통과한 최신 생산 수입 매트리스들을 직구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부담 없이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스마트바이는 템퍼페딕, 스턴스앤포스터, 크라운쥬얼, 이스트맨하우스 등 신혼부부 침대로 인기가 높은 여러 품목들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의정부점, 수원점, 부산점, 안양점과 대전점, 대구점까지 총 6개 전시장에서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는 중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