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창업 후 실시하는 홍보 마케팅, 시대 흐름 파악이 먼저!
PC방창업 후 실시하는 홍보 마케팅, 시대 흐름 파악이 먼저!
  • 전성철 기자
  • 승인 2018.09.1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수단도 관심을 끌고 있다. 창업 후 안정적인 매출을 이루기 위한 마케팅 노하우에 관심을 갖는 예비 창업주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PC방창업 홍보 마케팅이라 하면 흔히 전단지 배포나 에어풍선 간판 설치를 떠올리게 된다. 그러나 시간 및 비용 투자 대비 효과가 미미한 것이 현실이다. 특히 일시적인 효과만 나타날 뿐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별다른 성과를 거두기 어렵다.

일부 창업주들은 SNS 마케팅을 해보려 하지만 시행 방법을 몰라 시작부터 난관에 봉착하기도 한다. 광고대행사를 고려해보기도 하지만 비싼 대행 비용으로 인해 포기하는 사례가 부지기수를 이룬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기업 '샹떼 PC방'은 예비 창업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홍보 마케팅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 보여주기 식의 오픈 마케팅이 아니라 매출 증대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샹떼 PC방의 마케팅 지원 방식은 블로그 체험단 활용이다. 블로그 체험단을 모집한 뒤 PC방 이용 관련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다. 블로그 체험단이 샹떼 PC방을 직접 이용한 다음 체험 수기를 작성하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유명 포털 사이트 블로그에 다수 업로드되어 확실한 노출 보장을 이룰 수 있다.

아울러 매장 오픈 지역의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에 샹떼 PC방 매장을 포스팅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PC방 이용이 잦은 주 고객층인 10~20대를 타겟하여 매장 포스팅을 노출하는 것이 특징.

여기에 매장 주변을 중심으로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도 실시한다. 이는 실제 유입될 수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중점적인 홍보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모두 샹떼 PC방 본사 차원에서 제공된다.

샹떼 PC방 관계자는 "매장 오픈 시 지하철 앞 전단지 배포 사례를 흔히 볼 수 있는데 실제로 그 전단지를 받은 다음 매장을 방문하는 경우가 얼마나 되는지 묻고 싶다."라며 "시대 흐름에 따라 홍보 마케팅 수단을 강구하는 것이 가맹점 매출 상승을 독려하는 것이기 때문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샹떼 PC방은 윈도우 OS 무상 지원 및 3천만원 무이자 대출 안내 등의 프로모션 혜택도 함께 제공 중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