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지루성 피부염 및 뾰루지 관리, 수돗물 관리가 중요
두피 지루성 피부염 및 뾰루지 관리, 수돗물 관리가 중요
  • 김현주
  • 승인 2018.09.1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피 지루성피부염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지루성피부염은 장기간 지속되는 습진의 일종으로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되면서 두피와 얼굴 등에 나타나는 염증성 피부 질환이다. 두피 지루성피부염은 심한 경우 정수리탈모 등의 탈모로 연결되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다. 두피 지루성 피부염의 원인은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박테리아 화학물질 등 외부와의 접촉을 통해 생기는 접촉성 피부염의 일환이라는 의견들이 많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지루성피부염의 해결을 위해서는 매일 두피에 접촉하는 수돗물 관리가 중요하다고 이야기 한다. 

일상 생활 중 두피에 가장 많이 접촉하는 것은 수돗물과 손이다. 매일 다양한 물체들과 접촉하는 손에는 많은 세균들이 묻게 되며 이러한 세균들은 두피와 접촉을 하며 두피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머리를 감으며 매일 두피에 닿는 수돗물 또한 피부염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된다.  매일 수돗물 속에는 녹슨 수도관을 타고 피부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불순물이 포함되며 박테리아, 세균을 잡기 위한 화학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수돗물 속 이물질들은 피부를 자극하며 지루 피부염, 두피 뾰루지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두피 치료를 위해 샴푸와 두피 스케일링 등을 받는다. 하지만 이러한 적극적 치료보다 중요한 것은 생활 속에서의 두피 관리이다. 수돗물 속 미세한 불순물들과 화학물질들의 경우 이를 차단해 주는 두피 샤워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다. 두피 샤워기는 수돗물 속 미세화학물질들과 녹물, 미세먼지 크기의 불순물 등을 걸러내고 물을 부드럽게 하여 두피 자극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두피 샤워기를 쓰는 것 만으로도 두피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인 두피 자극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최근에는 이와 관련하여 두피 관리에 도움을 주는 두피 샤워기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피부 자극을 줄이는 효과로 세계 아토피 협회의 인증을 받은 닥터피엘 샤워기도 두피 관리를 위한 두피 샤워기 중 하나이다. 닥터피엘은 두피에 자극을 주는 수돗물 속 불순물들과 화학성분들을 제거해 주는 샤워기로 널리 알려지며 욕실용품 쇼핑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끌고 있다. 

닥터피엘의 관계자는 “두피나 탈모 치료를 위해 두피샴푸나 연고를 쓰시는 분들이 많다. 이러한 부분도 좋지만 매일 두피에 닿는 수돗물이 두피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경우들이 많다. 수돗물의 불순물과 화학성분을 제거하는 것 만으로도 두피 자극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답변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