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학사, 공개된 경찰공무원 3차 채용 시험에 대비해 단기 합격할 수 있는 '경찰필합반' 개설
하프학사, 공개된 경찰공무원 3차 채용 시험에 대비해 단기 합격할 수 있는 '경찰필합반' 개설
  • 김건희
  • 승인 2018.09.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은 6일, 제 2차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의 필기 합격자 명단을 발표했다. 경찰청에 따르면 이번 시험의 필기 합격 인원은 총 4,336명으로 필기시험 선발배수는 1.6배를 기록했다. 분야별 필기 합격 인원은 남자 경찰 2,973명과 여자 경찰 840명, 경행특채 330명, 101경비단 193명 등으로 확인 됐다. 

이 같은 합격 결과 발표 후, 경찰공무원시험일자가 2018년 12월 추가 확정되면서, 경찰기숙학원 ‘하프학사’가 12월에 치뤄지는 3차 경찰공무원 준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하프학사 48기를 선착순 모집한다. 

노량진에 위치한 경찰기숙학원 ‘하프학사’는 입학하기 까다로운 기숙학원으로 유명한데, 다른 학원처럼 등록한다고 입학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리 예약과 전문 상담, 그리고 1:1 심층면접이라는 과정을 통해서만 입학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하프학사는 높은 합격률의 학원으로 유명하며 학생의 80% 이상이 합격한 친구의 소개로 입학했을 정도로 전통 있는 기숙학원이다. 그 때문에 늘 입학 신청을 하더라도 6개월은 대기해야 입실할 수 있는 기숙학원이다.

다만 이번 9월 1일에 치뤄진 경찰 2차시험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경찰 3차 시험이 추가 확정되며 하프학사는 3개월 간 진행되는 ‘하프학사 경찰 필합반’을 개설했다. 36년 전통의 반쪽학습법을 통해 한국사, 영어, 형법, 형소법, 경찰학개론 등 전 과목을 강의하며 다른 학원처럼 단순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자사 특허 암기학습기계인 하프스터디를 통해 암기 트레이닝까지 돕고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낸다. 하프학사의 목표는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3개월만에 선생님 수준으로 끌어올려 12월 3차 경찰시험에 합격하게 하는 것이다.

하프학사의 담당자는 “공부는 열심히 하고, 유명 강사 수업을 들었다고 되는 게 아니다. 백 번 수업을 듣는 것보다, 암기하고 체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공무원 시험은 암기에서 승부가 난다. 그리고 그 암기 방법을 제대로, 잘 가르치는 학원은 하프학사의 반쪽학습법 뿐이다.”라고 덧붙였다.

하프학사의 입실은 10월 7일으로 잡혀있으며 선착순 소수 모집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 ‘하프학사’라고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