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가 72%, “앞으로 암호화폐 더 많이 구매할 계획”
투자가 72%, “앞으로 암호화폐 더 많이 구매할 계획”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8.09.11 13: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에 투자를 하는 적격 투자가들 대부분과 소매 투자가들 중 75% 이상이 향후 12개월 동안 암호화폐 보유를 늘릴 것이라는 설문조사 연구결과가 나왔다. 설문조사 연구는 지난 7월 증권 거래 플랫폼 SharesPost2,490 명의 소매 투자가 및 528 명의 적격 투자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암호화폐가 주류 수용이 될 때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지만 현 암호화폐 보유자들은 암호화폐 자산층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한다.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암호화폐가 2025년까지 널리 수용이 될 것으로 믿으며 2020년에는 비트코인 및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이 최고가격으로 거래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답변했다.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블록체인의 수용에 대한 난관으로서 교육과 상업적 활용 사례의 부족을 꼽았다. 설문조사 응답자들 중 59%는 향후 1년 동안 암호화폐 보유를 느릴 것이며 57%20197월까지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할 것을 믿는다고 답했다.

 

한편 소매 투자가들은 암호화폐 관련 장밋빛 전망을 유지했다. 더 많은 고객들 (72%)은 올 해 안에 암호화폐 지분을 늘릴 것이며 1월과 비교했을 때 암호화폐 지분이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응답자 중 66%는 같은 기간 동안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 믿는다고 답했다.

 

 

 

설문조사를 진행한 SharesPost의 총괄 로히트 쿨카르니 (Rohit Kulkarni)는 공식 자료를 통해 설문조사에 의하면 암호화폐 투자가들은 신념을 잃지 않았으며 향후 더 많은 암호화폐 구매계획을 가지고 있다.”더 중요한 것은 이번 설문조사에 의하면 투자가들은 장기 투자가들과 단기간 투자가들 등 두 그룹으로 양분된다는 것이다. 또한 투자가들은 향후 18개월 동안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이 강세시장이 될 것이라 믿는데 이들은 전세계적으로 주요 디지털 화폐이기 때문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다른 자산층과 비교했을 때 낮은 상관관계를 가지며 투자가들이 주식 및 채권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활수 있는 이상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투자가 포트폴리오는 적격 투자가와 소매 투자가들 사이에서 양분이 될 것이다. 소비자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의 순으로 암호화폐를 보유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적격 투자가들의 포트폴리오는 주로 이더리움, 비트코인 그리고 리플 순으로 구성된다.

 

 

안혜정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자 2018-09-13 18:35:32
비씨칸처럼 달러연동되고 실사용 가능한 암호화폐가 자산으로서 살아남을듯! 비씨칸 10월 1일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