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모를 고민 백반증… 피부과 엑시머 레이저 통한 치료 효과는?
남모를 고민 백반증… 피부과 엑시머 레이저 통한 치료 효과는?
  • 김현주
  • 승인 2018.09.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웠던 날씨가 점차 비로 인해 사리지고 있다.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무엇을 발라도 건조해지는 피부로 우리의 몸에도 비상이 걸렸다. 특히 유난히 뜨거운 햇빛으로 괴로운 사람들이 있다. 바로 난치성 피부질환으로 여겨지는 백반증이다. 백반증은 피부색을 이루는 멜라닌 색소의 결핍으로 피부 곳곳에 하얀 반점이 생기는 피부질환을 말한다.

백반증은 대게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있지 않지만 미용상의 문제로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다. 얼굴이나 팔, 다리와 같이 노출이 되는 부위에 넓게 생기게 되면 사회생활을 하는 데에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처음에는 작은 크기로 생겨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지만 점차 퍼져나가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게 되면 바로 대응을 해주는 것이 좋다,

만약 백반증이 진행되고 있다면, 강항 햇빛을 주의하는 것이 좋다. 멜라닌 세포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백반증 부위에서는 그 역할을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강항 햇빛을 피하는 것이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는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고,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좋다.

백반증은 결코 치료가 불가능한 질환이 아니며, 발생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의 핵심이 되는 신체 면역조절 기능을 정상화시켜 주는 동시에 멜라닌 합성을 촉진시키는 치료를 시행할 경우 치료 효과가 높게 나타날 수 있다.

대전 둔산동 폴라인 피부과 이은주 전문의는 “백반증이 발병했을 경우 질환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고, 지레 짐작으로 치료를 포기하거나 방치해서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며, “얼굴, 몸, 손 등에 흰 반점이 발생했을 때 발병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근원적인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어 “백반증 치료 레이저인 엑시머 레이저는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 색소를 재형성해주는 치료 방법이며, 308nm 단일 파장으로 이루어져 일반 자외선 광선치료에 비해 백반증이나 건선 치료에 효과가 있다. 치료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통증에 대한 부담감도 적기 때문에 임산부나 어린이도 시술을 받아 볼 수 있다. 백반증 치료라고 해서 모두 같은 치료를 받는 것은 아니며, 개인의 증상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치료 시기나 방법 등을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