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0년경부터 알려진 스위스 농가 사과 품종인 ‘우트빌러 스패트라우버(Uttwiler Spätlauber)’는 오래 보관하여도 쭈그러들지 않고, 오랫동안 수분을 유지해서 ‘썩지 않는 사과’로 유명한 사과이다. 실수로 사과에 상처가 생겨도 스스로 치유해 메꾸는 재생력으로도 유명한 이 스위스 사과는 현재 화장품 산업에 있어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친 성분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스위스 식량 농업 식물 자원 (NAP-PGREL) 보존을 위한 국가계획에도 포함되어 있는 이 ‘우트빌러 스패트라우버(Uttwiler Spätlauber)’에서 추출한 줄기세포 추출물은 오늘날 많은 화장품 주름 방지 및 노화 방지 스킨 케어 제품에 사용된다.
이 스위스 사과에서 추출하여 PhytoCellTec™ malus Domestica(말루스 도메스티카 피토셀)라는 이름으로 개발되어 유통되고 있는 이 줄기세포기술(사과세포배양추출물)이 국내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에 도입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3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기록한 닥터탑 브랜드의 신제품 '닥터탑 피토 스템 실크 피브로인 헤어필 3x'는 황금누에고치추출물을 최대 89%까지 함유하면서 우트빌러 스패트라우버(Uttwiler Spätlauber)에서 추출한 사과줄기세포 추출물을 첨가했다. 고가의 프리미엄 성분으로 구성되어 실제 고급 헤어살롱과 에스테틱 샵에 먼저 입점되어, 입소문을 통해 9월 8일(토) 13시 5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대중에게 선보인다.
㈜탑코스메틱의 이금희 대표는 "기존 150만개 이상 판매된 헤어필 시리즈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탈리아 글라스 오니언사와의 MOU 체결을 통해 더 높은 퀄리티의 트리트먼트인 헤어필3X로 탄생 될 수 있었다."고 밝히며, 헤어 홈케어 시장의 돌풍을 예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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