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적] 60분만에 아는 비트코인
[신간서적] 60분만에 아는 비트코인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18.09.06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가상화폐를 둘러싼 각국의 움직임 그리고 비트코인이 바꾸는 미래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으로 할 수 있는 일
국일증권경제연구소 지은이 : 다카하시 료테쓰 / 옮긴이 : 이해란 / 가 격 : 13,800원
국일증권경제연구소
지은이 다카하시 료테쓰 / 옮긴이 이해란 / 가 격 13,800원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의 원리

현재는 물론 미래까지 알려주는 폭넓은 책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이 무엇이고,

이것이 우리 실생활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라!

                                    

비트코인이 주목을 끌고 있다. 비트코인을 두고 투기다, 튤립 버블과 같다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기도 한다. 도대체 비트코인이란 무엇일까? 이 책은 비트코인의 기본 개요부터 비트코인으로 할 수 있는 일, 비트코인이 지닌 위험성까지 간결하지만 쉽게 알려준다. 그리고 비트코인을 구성하는 중심 기술인 블록체인의 개념과 특징, 블록체인으로 가능한 일을 그림으로 명료하게 설명한다. 이제 블록체인 기술은 비트코인에 한정하지 않고 금융권을 비롯한 갖가지 분야에서 활용되기 시작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확립된다면 우리 생활은 어떻게 변할까?’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점차 우리 사회가 어떤 변화를 겪게 될지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비트코인을 투자 대상으로 바라보는 시각이 일반적이다. 이 책의 저자는 비트코인을 알고 난 후부터 매일같이 비트코인과 기타 가상화폐에 열중하게 되었다고 한다. ‘많이 알려진 듯 하지만 여전히 궁금증을 유발한다. 그래서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비트코인이 무엇인가요? 비트코인은 투자 상품 아닌가요?. 비트코인을 보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가상화폐를 채굴한다는 게 무슨 말인가요?비트코인을 어떻게 사용하나요? 가상화폐에 관한 각 나라의 동향은 어떤가요? 알트코인은 무엇인가요? 블록체인은 대체 무엇인가요? 블록체인 기술은 우리 생활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나요?를 알려주는 길잡이가 되는 책이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 지식이나 투자 지식이 전혀 없어도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를 배울 수 있도록 최신 정보와 전문 용어, 투자 정보 등을 초보자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비트코인의 근간을 이루는 블록체인 기술부터 현재 비트코인이 안은 문제, 비트코인에서 비롯된 다른 가상화폐, 즉 알트코인까지 책을 읽고 나면 모든 내용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의 머릿속에 블록체인 기술이 확립된다면 향후 어떤 미래가 다가올지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비트코인의 향방은 누구도 알 수 없다. 그렇지만 비트코인 시스템을 알고, 비트코인을 실제로 다뤄 보는 경험은 반드시 인생에 도움이 된다고 저자는 진심으로 믿는다.고 소회를 밝혔다.

비트코인에서 비롯된 가상화폐를 둘러싸고 세계 각국이 다양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금융 분야에서 가상화폐 기술 활용을 시도한다거나 국가에 따라서는 가상화폐가 탈세와 범죄의 온상이 되지 않도록 규제를 강화하기도 한다. 현재 일본에서는 실제 점포에서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한다고 해도 그렇게 낯설고 이상하지만은 않은 게 현실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실명 거래를 하도록 정부가 규제하고 있지만 혼돈 속에 투자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비트코인이 법정화폐를 대신하게 될까? 비트코인이 법정화폐를 대신할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저자는 비트코인이 국가화폐를 대체하려면 어떤 것을 살펴봐야 하는지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만의 특징을 역설한다.

뒤이어 저자는 비트코인이 거품인지 아닌지 솔직히 잘 모르겠지만 다만 역사적으로 볼 때 거품은 언젠가 붕괴하기 마련이라고 책 말미에 전한다. 그리고 혁신적인 기술이 세상에 확대되는 과정에서 자금 유입은 기술의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지만, 여기에 따라붙는 탐욕과 부패는 사람을 고통으로 몰아넣는다고 경고한다.

비트코인은 단순히 투자 대상으로만 바라보기에는 오히려 손해다 싶을 만큼 심오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고 이 책은 주장하고 있다. 길은 가보지 않으면 알 수 없듯이 책을 펼쳐보지 않으면 책의 내용을 알수 없다. 4차혁명의 시대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 수 있는 한단면을 이 책 안에 있을 것 같다.

 

지은이 다카하시 료테쓰는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 초보자를 위한 <너무 쉬운 비트코인> 사이트 운영자다. 1990년에 태어났으며, 와세다 대학교 상학부(경제학부)를 졸업했다. 아시아, 유럽,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 일주를 한 후 부동산회사에 취직하였다. 재직 중 비트코인과 가상화폐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그 재미에 푹 빠져 회사를 그만뒀다. 퇴직 후에는 프로그래밍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에게도 비트코인의 재미를 알리기 위해 초보자용 사이트인 <너무 쉬운 비트코인>을 만들었다. 현재는 여러 인터넷 사이트에서 집필 활동을 하고 있으며,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업무가 가능한 프리랜스 컨설팅 사업도 진행 중이다.

옮긴이 이해란은 대학교에서 역사와 심리를 전공했다. 아베 코보의 모래의 여자를 원서로 읽고 싶어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다. 이를 계기로 일본으로 건너가 문학을 비롯한 예술과 서브컬처, 음식, 미용 등 다채로운 문화를 체득했다. 한국에 돌아와 한겨레교육문화센터의 일본어 번역작가 과정과 바른번역 아카데미의 일본어 출판번역 과정을 수료하였다.

옮긴 책으로는 비트코인이 금화가 된다, 60분만에 아는 블록체인, 어지럼증 집에서 고친다, 알레르기의 90%는 장에서 고친다, 습관 하나 바꿨을 뿐인데, 토세 쿄코의 가슴 분수 마사지, 코바늘로 뜨는 플라워 방석등이 있다.

 

신성대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