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브랜드 네네치킨, “차별화된 특허 노하우로 더 맛있는 치킨 제공”
치킨 브랜드 네네치킨, “차별화된 특허 노하우로 더 맛있는 치킨 제공”
  • 김현주 기자
    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9.04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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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우리 치킨 브랜드 ‘네네치킨’이 일반적인 브랜드와 달리 차별화된 특허 노하우를 뽐내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네네치킨은 단일 특허가 아닌, 여러 가지 항목의 특허 출원 하에 고품질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우선 마니아층이 많은 대표 인기메뉴 중 하나인 ‘파닭’과 관련해 지난 2013년 ‘오리엔탈 파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오리엔탈 파닭은 치킨 위에 파채를 얹어 새콤달콤한 소스를 버무려 먹는 메뉴로, 치킨의 바삭하고 담백한 맛과 파가 가진 상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허를 통해 네네치킨 측은 ‘파가 첨가된 치킨 조리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고, 승인을 완료 받았다. 오리엔탈 파닭 출시 초기에는 생파를 치킨에 얹어 먹는 것을 생소하게 여기는 경향이 강했으나, 현 시점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치킨 업계 대표 메뉴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스노윙 치킨’과 관련한 특허도 존재한다. 네네치킨의 스노윙 치킨은 과거 2009년에 출시된 국내 최초 치즈맛 치킨으로, 바삭한 치킨 위에 진한 치즈 가루를 듬뿍 얹어 부드러운 맛을 더한 메뉴다. 네네치킨은 2017년 1월 ‘스노윙 치즈치킨 조리방법’ 특허(10-1693721호)를 획득했으며, 치즈파우더가 포함된 분말양념이 혼합되는 차별성으로 크게 사랑 받고 있다.

이에 대해 네네치킨 관계자는 “메뉴에 대한 특허 뿐만 아니라 피자박스 형태의 포장을 사용해 차별화한 ‘포장박스’ 특허까지 획득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자사의 치킨 포장박스는 치킨이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치킨 옆에 사이드 메뉴를 놓도록 했고, 상단에는 탄산음료를 넣는 칸막이 포장으로 치킨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바삭한 맛을 오랜 시간 지속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특허 메뉴와 포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이 상당히 긍정적으로 나타나면서, 이제는 다수의 치킨 브랜드들이 자사가 제공하는 메뉴나 포장박스 등을 참고하면서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다. 네네치킨은 앞으로도 독자적인 치킨과 서비스 형태를 갖춰 나가며 차별화된 브랜드의 면모를 이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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