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콜라보밸류’ 열풍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콜라보밸류’ 열풍
  • 김현주
    김현주
  • 승인 2018.08.3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SBCN(에스비씨엔)과 KPI투자자문은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상품 'KPI-SBCN 콜라보밸류'가 '카카오스탁 맵(MAP)'에서 최근 1개월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을 비롯 14개사의 자산운용사와 투자자문사가 수익률을 겨루는 ‘카카오스탁 MAP’에 6월 21일 첫 출시된 'KPI-SBCN 콜라보밸류'는 최근 1개월 수익률이 무려 19.56%로 MAP에 출시된 총 32개 상품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의 바탕에는 로보어드바이저 선도기업인 SBCN과 가치투자로 인정받는 KPI투자자문의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전략이 최적의 성과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된다.

KB증권 고객은 KB증권 자문플랫폼 ‘투자자문PLAZA’ 에 언제든지 가입 가능하며, 동 플랫폼에서의 최근 1개월 수익률도 11.34% 기록, 15개 투자자문사의 29개 상품 가운데 수익률 1위를 차지, 고객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본 상품은 SBCN이 국내외 시장에 대한 금융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자산운용에 편입할 산업과 종목을 구축하고, KPI투자자문의 전문 가치투자 자문인력이 구축된 종목 중에서 모델포트폴리오를 선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SBCN은 최근 IBK투자증권과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며 로보업체 최초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코스콤 주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통과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17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등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에서 확실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SBCN 손상현 대표와 KPI투자자문 김기주 대표는 아직 상품을 운용한 기간이 짧아 좀 더 확인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조심스러운 견해를 밝히면서도 “향후 자산관리 시장은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가 대세가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