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대행 기업 에파타가 말하는 구글환불, 애플환불 주의사항
환불대행 기업 에파타가 말하는 구글환불, 애플환불 주의사항
  • 김현주 기자
    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8.24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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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가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통계 자료에 따르면 최근 1년 간 집계된 모바일 게임 매출액은 약 4조8800억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12.7% 성장한 수치다. 스마트폰 대중화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유저 수가 급속히 증가한 것이다. 또한 모바일 대작 게임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점도 포인트다.

문제는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모바일 게임 환불을 문의하는 사례 역시 부지기수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부실한 게임 콘텐츠, 부도덕한 과금 결제 유도 방식으로 인해 구글환불, 애플환불을 요구하는 수요층이 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고객 개개인이 환불 절차를 진행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복잡한 과정 및 언어 장벽 문제로 인해 시작부터 한계에 부딪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근에는 구글환불대행, 애플환불대행 기업들이 등장해 유저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정확하고 빠른 구글환불, 애플환불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어떤 기업을 선택해야 할까? 환불대행 기업 '에파타'는 업체 선택 노하우에 대한 조언을 다음과 같이 전했다.

◆"정식 사업자 등록 여부 반드시 살펴야"

모바일 게임 환불대행 기업의 정식 사업자 등록 여부를 꼭 체크해야 한다. 사업자 미등록 업체를 선택할 경우 향후 법적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 과정이 복잡해질 수 있다. 또한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할 때 해당 기업의 사업자 개설 년도를 확인해보는 것도 필수다. 업체의 경력과 노하우를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구글환불, 애플환불 시 합법적인 환불 요청 절차가 이뤄지는지 여부도 파악해야 한다. 환불정책에 대한 기업의 이해도가 높아야 빠르고 정확한 절차 진행이 가능하다.

◆"과도한 환불 수수료 책정한 기업은 피하라"

대행 서비스에는 수수료가 책정되기 마련이다. 그러나 일부 모바일 게임 환불대행 기업들은 지나치게 높은 수수료를 책정하여 고객의 경제적 부담감을 높이고 있는 실정이다. 일부 기업들은 과대광고 및 선수수료 요구를 통해 고객 선택 기준에 대한 혼란을 가중시키기도 한다.

따라서 환불대행 기업 선택 시 수수료 견적이 합리적인지 여부를 살피는 것이 필수다. 꼼꼼한 견적 비교를 실시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100% 환불 보장을 약속하는 광고는 가급적 피해야 한다.

◆본사 상대 환불대행 진행 여부 살펴야

구글코리아, 애플코리아 등의 지사가 아닌 구글 본사, 애플 본사를 상대로 한 환불대행이 이뤄지는지 여부도 살펴야 한다. 이는 정확하고 빠른 환불 과정의 필수 요소로 꼽힌다.

환불대행 기업 에파타는 구글 및 애플 본사를 대상으로 한 환불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덕분에 정확한 환불정책 가이드에 의한 빠른 서비스가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본사를 대상으로 환불대행이 이뤄지기 때문에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에파타 관계자는 "게임 밸런스 붕괴, 지속적인 서버 다운, 과금 유도에 따른 피해 등으로 구글환불, 애플환불을 필요로 하는 수요층이 늘고 있는 가운데 어떤 기업을 선택해야 하는지 몰라 헤매는 사례 역시 비일비재하다."라며 "에파타는 정식으로 사업자 등록을 마친 환불대행 기업으로 수년 간 축적해 온 데이터와 노하우를 통해 구글, 애플 환불 정책에 의한 합법적인 환불 요청 절차를 밟아 빠르고 정확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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