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드라시,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 상장 투표 참여
이그드라시,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 상장 투표 참여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8.08.23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3세대 블록체인을 개발하고 있는 한국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이그드라시(www.yggdrash.io, 대표: 서동욱)는 자사의 토큰인 YEED(이드)가 한국 프로젝트 최초로 거래량 기준으로 세계 TOP 5 거래소에 해당하는 Bitfinex(비트파이넥스)를 비롯해Ethfinex(이더파이넥스)에서 진행하는 상장 투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증가하는 ICO기업의 수요로 인해 암호화폐거래소 상장이 치열해지면서, 복잡하고 불투명한 상장 절차로 인해 시장 왜곡 현상이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는 상장사에게는 그 어떤 비용적인 부담도 주지 않으면서 커뮤니티의 투명한 투표절차를 통해 집단지성의 힘으로 가장 유망한 상장 업체를 선정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후보에 오른 토큰들은 이그드라시를 비롯해 SONM 등 성공적으로 ICO를 마친 유망 토큰 14종으로, 2주간의 투표를 통해 상위 3개 업체만이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에서 거래될 수 있다. 이더파이넥스는 비트파이넥스의 자회사로, 이더리움 커뮤니티를 위한 거래소 역할을 하는 곳으로, 탈중앙화된 생태계 위에서 개발자, 트레이더, 암호화폐 이용자들이 정보를 교환하고, 배우고 토론하면서, 클라우드소싱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USD로 구매할 수 있는 EVT 토큰이 있어야 하며, 자신의 이더리움 지갑과 연동한 후에 넥타 커뮤니티에 접속해 투표를 진행하면 된다.

이그드라시 서동욱 대표는 “투명한 상장 절차를 밝고 있는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는 후보리스트로 오른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전세계 이더리움 커뮤니티의 지지를 기반으로 상장하고 싶어서 한국 프로젝트 최초로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는 투표에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이드그라시는 인터넷 상의 모든 서비스를 블록체인 상에서도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속도와 용량의 문제를 해결해 일상생활에서 블록체인의 장점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 프로젝트로, 한국인 개발자들이 주도하고 세계인이 지지한 진정한 한국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이그드라시 퍼블릭 ICO는 광고 캠페인 없이 커뮤니티의 순수한 참여를 통해 텔레그램 회원 수가 1만여명을 상회했으며, 이 중에서 6,903명이 토큰을 구매했다. 전체 참여자 6,903명 중에서 한국인의 비중은 4.7%에 불과하며 95.3%가 해외 투자자들이다. 총 128개국에서 토큰 구매했으며 국가별 구매자 비율은 ▲ 러시아 14.9%, ▲ 태국 10%, ▲ 영국 8.3%, ▲ 호주 5.2%, ▲ 네덜란드 4.7%, ▲ 한국 4.7%, ▲ 인도 3.9%, ▲ 캐나다 3.6%, ▲독일 3.4% 등이다.

전세계적인 지지를 이끌어 낸 이그드라시 프로젝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갖는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제 3세대 블록체인을 구축하는 것으로, 스마트 컨트랙트의 데이터 용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차원 블록체인을 통해 상호운용성을 보장하면서 동시에 블록체인의 독립성과 처리 성능과 용량을 보장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각 블록체인(DApp)은 어떤 상위 체인에 종속되지 않고, 자신만의 독립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거버넌스, 데이터, 코인, 서비스 등을 가질 수 있게 블록체인 네트워크 샤딩(Sharding)을 도입해 처리 성능을 대폭 향상 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BRA(Block Reassembling Algorithm)를 적용한 노드 싱크 속도 향상, 파일 공유 네트워크(File sharing on P2P Network)를 통한 데이터 저장성 향상, 블록체인 스타터 & 스마트 키트 (Blockchain Starter & Smart Kit)를 통한 블록체인 서비스 적용 편의성과 효율성 향상 등을 특징으로 한다.

한편, 이그드라시(Yggdrash)는 이그드라실(Yggdrasil)과 해시(Hash)의 합성어로, 이그드라실은 신화에 나오는 전설의 나무로 인간 세상과 하늘의 세상, 지하의 세상 모두를 연결하는 통로의 역할을 하는 태초의 나무, 세계수, 신단수의 의미한다. 이그드라시는 블록체인과 현실세계를 연결해 주는 최초의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