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소비성향이 가성비에서 가심비로 패턴이 전환되고 있다. 가심비란, 가격대비 심리적인 만족도를 뜻하는 신조어로 나의 심리적인 만족을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 소비성향은 호프집창업의 시장에도 반영이 되고 있어 호프집창업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빅펑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성향을 잡기 위해 가벼우면서 즐거운 분위기의 호프집창업을 선보였다.
'빅펑스'는 일반 감자튀김이나 피자를 이 곳만의 특별한 음식으로 발전시켜 사각피자, 감자튀김 시리즈 등 흔한 음식도 흔하지 않게 변형했다. 최근, 흔하지 않음 아이템을 선호하는 이들의 소비패턴을 정확히 짚은 것이다.
레스토랑, 일반음식점, PUB, 뷔페 등 다양한 외식업에서 10년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모였기 때문에 다양한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방법이 무엇인지 꿰뚫고 있어 흔한 음식을 특별한 음식으로 변형하는 것이 가능했다.
소비자들은 본인의 입맛에 맞는 음식들을 이 곳에서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친구들과의 가벼운 술자리, 퇴근 후 직장 동료와의 한 잔 등 다양한 목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2015년 구미 인동점 오픈을 시작으로 대구맛집일보, 대구여행, 대구늬우스 등 페이스북 유명 페이지를 운영하는 업체와 MOU를 체결하였다. 또한, 이를 발판으로 대구 광장점을 오픈하였으며 2018년에는 임진각 가맹사업을 위한 MOU와 가맹사업 및 전문적인 마케팅을 위한 광고회사와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빅펑스 관계자는 “음식뿐만 아니라 마케팅까지 중요하다는 포인트를 잘 짚어 좀 더 많은 이들이 '빅펑스'에 쉽게 다가오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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