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권투 국가대항전, 워리어스 인비테이셔널 001 성료, 블록체인 업체들도 관심
프로권투 국가대항전, 워리어스 인비테이셔널 001 성료, 블록체인 업체들도 관심
  • 박재균 기자
  • 승인 2018.08.1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서프로모션이 주최하고 한국권투연맹과 T.A.P복싱이 후원하는 프로권투 국가대항전인 워리어스 인비테이셔널 001 대회가 15일, 삼성동 섬유센터 특설링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한국, 중국, 일본의 프로권투 선수들의 국가 대항전으로, 우리나라의 이중경 선수와 중국의 이동휘 선수의 대결 등 흥미로운 매치가 펼쳐졌다. MBC의 생중계로 이뤄진 이날 경기에는 국내외 프로권투 관계자 및 관중으로 열기를 더했다.

특히 이날 코인25EX (암호화폐 거래소)의 메인 스폰과 함께, 블록체인 관련 커뮤니티인 블록체인포럼(대표 류현), 탄소배출권 관련 암호화폐인 에코블록(파운더 김응표) 등 국내 블록체인 업계 대표들이 만나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코인25EX의 조재도 회장은 “블록체인 거래소로서 국내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프로권투 등 국내외 스포츠및 레저 등에도 적극 관심을 가져, 기업가정신 및 사회공헌 등도 적극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국권투연맹 김응표 부회장, 코인EX그룹 조재도회장, 유명우 전 세계챔피언, 코인EX그룹 조재현 총괄회장, 블록체인포럼 류현 대표  

이날 자리한 블록체인 포럼의 류현 대표는 2012년부터 블록체인 관련 국내 최대 커뮤니티‘블록체인포럼’을 이끄는 1세대 블록체인 전문가로서, 루카스라는 명칭으로 블록체인 계에서는 영향력있는 1인으로 통한다. 블록체인 온,오프라인 교육과 더불어 카페 및 유튜브 방송까지 블록체인 관련 토털 서비스를 지향한다.

에코블록은 탄소배출권 관련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최근 암호화폐를 거래소에 두곳이나 상장시킨 저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에코블록의 파운더인 김응표 대표는 현재 한국권투연맹 부회장 직도 맡고 있어, 이날 ‘권투장에서의 블록체인 업체들의 전략적 협력’을 이끌어 냈다.

왼쪽부터 블록체인포럼 류현 대표,코인25EX이서진 대표, 코인25그룹 조재도 회장, 에코블록홀딩스 김만표 총괄이사

한편, 이날 워리어스 인비테이셔널 001 대회는 프로권투를 지망생들과 경기에 출전하는 선수의 가족 및 관중들이 어우러져 프로권투의 축제 형식으로 이뤄졌으며, MBC스포츠에서 생중계를 하기도 하여, 향후 프로권투 활성화에 기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