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체인 기술에 관심을 기울이는 중국 공산당
블록 체인 기술에 관심을 기울이는 중국 공산당
  • 이정이
    이정이
  • 승인 2018.08.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중국 공산당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입문서와 이용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중국 공산당이 내 놓은 이 책자는 블록체인의 주요한 특징, 미래의 적용 시나리오, 신기술 채택과 관련된 주요한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중국 공산당은 분산 원장 기술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전국 규모의 블록체인 채택의 이점과 문제점들을 사람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책자를 만들었다.

 

중국 인민일보는 보도 자료에서 블록 체인 기술의 운영 메커니즘이 특히 중요하다고 말하고 블록체인의 독창적인 기술 조합을 통해 공정한 자원 배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신문은 블록체인 산업이 지속 가능하고 건전한 발전을 지속하고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블록체인이 원리를 홍보하고 이 업계에 새로 들어온 사람들이 발전적인 관점을 가지고 블록 체인 기술에 계속 관심을 가질 것을 촉구했다.

 

오늘 중국 정보 기술 산업부는 블록 체인 실험실이 매우 중요하다고 발표했으며, 자체의 블록체인 연구소가 새로운 분산 원장 기술 개발을 통해 데이터 보안과 IT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국가의 감독하에 운영 될 것이라고 밝혔다. 

 

8월 9일, 중국 은행은 핀테크,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개발에 투자 할 계획을 밝혔으며, 2017년에 4873억 위안 (702억 달러)에 달하는 연간 운영 소득의 1% 이상을 투자 할 계획이다.

 

 

이정이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