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들: 암호화폐 채굴 감소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Nvidia)의 이번 분기 매출 증가를 전망
애널리스트들: 암호화폐 채굴 감소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Nvidia)의 이번 분기 매출 증가를 전망
  • 이정이
    이정이
  • 승인 2018.08.1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팩트셋(FactSet)에 의해 여론 조사된 바에 따르면 분석가들은 엔비디아가 암호화폐 채굴이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분기에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본다고 마캣왓치(Marketwatch)는 8월 10일 보도했다. 수익이 증가할 것이란 그 추측은 게임 장치들과 데이터 센터들에 대한 강한 수요 때문이다.

 

애널리스트들은 암호화폐 채굴 하드웨어로 인한 매출이 감소 할 것으로 내다봤지만, 미국에 기반을 둔 이 그래픽 처리 장치 (GPU) 제조업체는 게임 및 서버 판매량이 크게 증가 할 것으로 전망했다. 엔비디아의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47% 증가한 17억 5000만 달러, 데이터 센터 매출은 78% 증가한 7억 4000만 달러로 전망된다.

 

에버코어(Evercore)의 애널리스트인 CJ 뮤즈(Muse)는 "특히, 엔비디아를 선호하는 새로운 게임 사이클의 부가적인 이점을 고려할 때 데이터 센터 및 AI는 강점을 지닌 영역이다."라고 말하면서 다른 분석가들의 의견에 동의한다. 뮤즈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우리는 암호화폐가 이끄는 이더리움 GPU 채굴 활력의 감소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과장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엔비디아는 암호화폐가 이끄는 순풍으로부터 어떤 냉정한 비교를 통해 동력을 공급 받을 것 같다."

 

엔비디아는 프로세서 판매부터 암호화폐 시장까지 2억 8천 9백만 달러를 벌어 들인 것으로 5월에 보고했다. 엔비디아의 1 분기 암호화폐 매출은 회사 전체 매출의 9%를 넘었고 32억 달러에 달했다.

 

암호화폐 채굴 용 칩은 OEM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매출의 76%를 차지했으며, 이것은 이전 분기 대비 115% 증가한 것이었다. 그렇지만, 엔비디아는 2 분기에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매출이 2/3로 감소 할 것으로 전망했다고 말했다.

 

7월에는 디지털 화폐 시장에서의 가격 하락과 함께 특수 GPU의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이 회사의 추정치가 입증되었다. 엔비디아의 주요 경쟁사인 어드벤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스(AMD)는 비록 그 회사의 CEO인 리사 수(Lisa Su)가 블록 체인은 “단기간의 약간의 혼란"이 있었다고 말했지만, 그 분기 동안 회사 매출의 10%가 블록 체인이나 채굴로 인한 것이었다고 4월에 밝혔다.

 

그 채굴 하드웨어 가격 하락으로 인해 제조업체들은 새로운 암호화폐 채굴 하드웨어 생산을 꺼렸다. 5월에 ASUS는 2018년 3/4분기 초에 북미 지역에 출시 될 예정이었던 "2 세대" 암호화폐 채굴 머더보드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정이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