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uit사, 문자를 통한 비트코인 거래 특허 획득
Intuit사, 문자를 통한 비트코인 거래 특허 획득
  • 안혜정 기자
    안혜정 기자
  • 승인 2018.08.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 회사 Intuit이 비트코인 결제가 문자를 통해 처리되는 방법을 설명한 특허를 부여받았다. 특허는 미국 특허청을 통해 지난 2014613일 출원됐다.

 

회사가 획득한 특허는 모바일 폰을 활용해 두 유저가 결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에 대한 설명이 있다. 또한 두 유저의 자금을 저장할 수 있는 P2P 가상화폐 네트워크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나와 있다.

 

또한 결제인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결제 양 및 수취인의 모바일 디바이스의 신원과 같은 내용의 결제 문자가 전송되는 등 결제 방법도 특허에 설명이 돼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특허는 결제 처리 요청을 받은 직후 거래를 완성하는 다양한 방법도 나열했다. 첫 번째 선택 사항으로서 모바일 폰의 인증을 위해 보이스콜이 사용될 것이다. 두 번째 선택사항으로서 유저 계좌에 접근하기 위해 비밀번호가 사용될 것이다. 데이터가 인증되고 나면 시스템은 결제인이 결제를 완성하기 위해 자금이 충분한지 확인할 것이다.

 

이 경우 수취인은 가상계좌가 있지 않으며 시스템이 가상계좌를 생성할 것이다. 그런 다음 자금을 전송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수취인은 문자로 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다.

 

또한 Intuit은 지난 2014년 비트페이와 협업을 통해 Bitcoin Quickbooks PayByCoin 서비스를 출시했다. 최근 특허 문서에 보이는 샘플 이미지로서 비트페이 유저 계좌를 이용했다. Intuit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이노베이션 랩을 초대함으로서 암호화폐 외에 블록체인 기술을 조명했다.

 

안혜정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