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신제품 - 신기술&신제품 - 'Keypair', 하드웨어 지갑 키 월렛 시리즈. 본인 스스로 지키는 것이 최선
신기술&신제품 - 신기술&신제품 - 'Keypair', 하드웨어 지갑 키 월렛 시리즈. 본인 스스로 지키는 것이 최선
  • 서해 기자
  • 승인 2018.08.0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썸 해킹으로 인해 가상화폐의 보안 문제가 다시 한 번 도마에 오르기도 전에 탈 중앙화 거래소 방코르가 2300만 달러의 피해를 입었다고 한다. 올해만 해도 일본의 코인 체크 거래소의 NEM으로 인한 5800억 규모의 해킹, 이탈리아의 비트 그래 일 1800억 원 해킹, 한국의 코인 레일 400억 해킹 그리고 세계 최대 거래소 중에 하나인 빗썸도 해킹도 일어났다. 빗썸 은 내부적으로 5% 정보기술인력 전체 예산의 7% 이상 보안에 투자를 하는 등 각별한 조치를 취했지만 해킹이 되고 말았다.

 

보안 전문 회사인 키 페어의 이창근 대표에 따르면 사실상 거래소의 사업 특성상 24시간 실시간 거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한 콜드 월렛을 100% 보관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사실 블록체인에 있어서의 거래는 결국에 시장의 모든 참여자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것의 의미는 개인키는 본인이 안전하게 보관해야한다는 전제를 가지고 하는 것이므로 개인용 콜드 월렛/하드 월렛이 구비 가 되어 P2P(peer to peer)의 거래를 하는 것이 사실상 블록체인의 가장 이상적인 모습, 탈 중앙화되었지만 안전한 거래를 담보하는 것이다.

 

이하 중략

(자세한 내용은 블록체인투데이 <8월 창간호>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에 맞도록 키 월렛 클래식, 키 월렛 터치, 키 월렛 프 로 등을 제공하고 있다. 키 월렛 클래식은 PC 사용자를 위한전용 지갑이며 키 월렛 클래식은 업계 최초로 지문인식을 지원하면 모바일과 PC 모두에게 사용 가능한 방식이다. 또한 지난 6월에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있는 키 월렛 터치는 신용카드와 같은 스마트 IC 칩 기반의 카드형 지갑으로써 NFC를 지원하므로 스마트폰과 연동하고 배터리가 없고 내구성이 좋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PC에 접속하는 키 월렛 리더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지원되는 코인과 토큰은 주요 암호화 통화인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라이트 코인 등을 지원하며 ERC20 계열은 선택적으로 지원하며 현재 바이낸스, 오미세고, PO8등 추가적인 토큰이 자동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개발자를 위한 전용 SDK를 제공하여 각 회사에 맞게끔 custom 디자인을 지원한다.

 

키 페어 소개

키 페어는 2011년도 창업한 암호 알고리듬과 칩 설계를 전문적으로 하는 개발 중심의 회사이며 국내 주요 은행에 PKI 기반의 공인인증서용 HSM 디바이스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2015년부터 도인 된 인증 솔루션인 스마트 원 카드 개발사이기도 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