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방환경청 공직자 민원응대 친절교육실시
원주지방환경청 공직자 민원응대 친절교육실시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18.08.08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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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지방환경청에서 지난 7일 대강당에서 환경청 공무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주시민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전화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의 행정기관에 대한 서비스 기대욕구가 날로 높아지고 다양화 되어감에 따라 보다 친밀하고 적극적인 친절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민원응대, 친절교육, 서비스전문강사, 최은미교수
민원응대, 친절교육, 서비스전문강사, 최은미교수

교육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고객감동 친절교육 강사로 유명한 최은미 교수의 ‘시민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실전사례 위주 전화응대, 미소를 통한 민원 사례별 대처법, 스트레스 관리, 감성적 의사소통법, 전화 예절 등에 대해 재미있게 전달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사례별 실전화법을 통해 객관적으로 상황을 바라보고 거부감 없이 즐겁게 민원대처법을 익힐 수 있었고 유쾌하고 즐거운 강의 속에서 ‘공직자로서 긍정적 자세와 친절한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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