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너클(Donocle), 스마트폰 마이닝으로 잘 알려진 Mib 플렛폼의 첫번째 Dapp토큰
도너클(Donocle), 스마트폰 마이닝으로 잘 알려진 Mib 플렛폼의 첫번째 Dapp토큰
  • 백아름
  • 승인 2018.08.0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너클 재단, 기부복권 사업을 통해 혁신, 자율, 투명한 자선활동과 기부시스템 구축할 터...

도너클은 기부자(Donors)와 모임(Circle)이라는 합성어로, 도너클 토큰을 통해 자선과 기부를 실천하는 모임이라는 의미이다. 도너클 토큰은 두 가지의 기본적인 특징이 있다. 첫째, 그 동안 특정 지역(국가, 기관)에만 국한되어 진행되던 복권사업을 기부 및 자선사업과 결합하여 전 세계적으로 확대하여 운영하는 글로벌 복권이며, 둘째, 블록체인 기술기반의 스마트 계약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 할 수 있는 탈중앙화 관리 시스템이다. 더욱이 이러한 기능에 대한 접근방법은 아직까지 어느 누구에 의해서도 공식적으로 제안되었거나 실행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전 과정이 블록체인의 분산, 합의 시스템으로 운영

도너클 토큰은 모든 자금의 순환을 MIB(Mobile Integrated Blockchain)Smart-X 블록체인 플랫폼이라는 기반 안에서 실현한다. 기부복권(토토, 로또) 구입부터 당첨금 지급까지 복권업무의 전 과정과 기부자로부터 수혜자까지 자선기금이 전달되는 전 과정이 블록체인이라는 분산합의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도너클의 글로벌 기부복권은 기존 복권시장에 내재된 부 정적 요소를 감소시키는 결과도 얻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어떠한 온라인 복권도 탈 중앙화된 방식이 아니며 투명하다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이 과정에는 제3자가 개입되어 있습니다. 이는 어떠한 통제 메커니즘에도 영향을 받지 않으며, 추첨 결과 및 당첨금 지급에 복권 운영자가 영향을 끼칠 위험이 매우 큽니다.” 고 말했다.

도너클 토큰은 온라인 복권에 완벽한 투명성과 신뢰를 가져올 것이며, 복권시장에서 새로운 종류의 신뢰와 품질을 만들어 낼 것이다. 뿐만 아니라, 도너클 토큰의 혁신적인 솔루션은 기존의 기부시스템에 내포된 비효율적 자금집행이라는 문제점도 개선할 수 있다.

재정적 행운 획득과 기부를 목적으로

기부 복권사업과 자선 기부활동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보다 많은 기부를 이끌어 내는 것이 이회사가 중점적으로 보고 있는 목표라고 할 수 있다.

도너클은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부복권이다

전통적인 온라인 복권의 시스템과 3세대 프로토콜타입인 MIB 스마트X 모바일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으로 통합 개발된 도너클은 전통적인 복권을 더 나은 것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따라서 도너클은 참여자와 운영자에게 글로벌 네트워크의 안전과 신뢰성을 제공하며, 모든 참여자들이 투명 하고, 자율적이며, 조작이 불가능한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되고 있다. , Donocle 토큰으로 복권을 구매할 때마다 복권 구매자이면서 동시에 자선활동의 기부자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시스템이 가능한 것은 복권판매 서버는 복권번호 부여 및 발행, 번호추첨, 당첨복권, 회차별 복권데이터를 해쉬하여 블록체인으로 구성한다. 또한 복권발행에 관한 정보가 MIB 코인 플랫폼에서 해쉬된 데이터로 블록 을 형성하고, 해쉬 체이닝을 통해 분산원장을 구성하는 것이다. 이렇게 구성된 분산원장은 다시 복권발매 데이터 백업서버와 복권발매 운영 및 관 리 현황 감사시스템에 분산하여 관리하는 블록체인 체제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Donocle 토큰은 MIB coin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암호화 토큰(cryptotoken)이다

Donocle 토큰은 모바일기기에서의 사용을 염두에 두고 블록체인에 기반 하에 개발된 MIB coin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암호화 토큰(crypto-token)이다.

MIB coin PlatformSBN(SmartX Blockchain Network)의 안정적인 Node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 또는 시장에서 사용될 기능성 토큰들을 발행할 수 있도록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도너클 기부재단은

도너클 기부재단은 사업지역에서 해당 정부, 지역사회 또는 NGO의 도움을 받아 세심하게 수혜자와 수혜기관을 선정하고 기부 기간과 규모를 결정한다. 선정된 기부금 수혜자 (또는 수혜기관)에게는 도너클에서 기부받은 Donocle 토큰이 도너클 B 시스템을 통해 100% 전달되도록 한다.

Donocle 프로젝트의 두 가지 사업 중에서 자선 기부활동을 담당하는 도너클 재단은 도너클의 기부 복권사업에서 얻은 수익금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자율적이면서도 투명한 자선활동과 기부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백아름 기자 areum@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