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코인의 진화, 엘프(AELF)
플랫폼 코인의 진화, 엘프(AELF)
  • 박은주
  • 승인 2018.08.0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프 현장인터뷰

 

현장인터뷰- 플랫폼 코인의 진화, 엘프(AELF)

 

지난 719, 블록체인 커뮤니티 암블(AMBLE)이 대규모 블록체인 포럼 BIF(Blockchain Innovation Forum)를 크립토노마드(CRYPTO NOMAD)와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의 현재와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다양한 질문과 의견 등을 청취 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특히, 주최사인 암블 관계자는 블록체인이 가져올 혁신과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포럼은 국내 저명인사의 축사와 스피치, SK블록체인, IBM, 오라클, 인텔 등의 글로벌 IT 전문가 약 40여명의 강연자들과 함께 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서 블록체인투데이는 행사의 미디어 후원사로서 부스에 참여했던 엘프의 공동 대표인 Chen Zhuling를 만나 현장에서 일문일답을 가졌다

 

Q. 엘프코인은?

중국이 주축이 되어 개발한 암호화폐이며, 엘프재단은 싱가폴에 본부를 두고 있습니다. 엘프는 플랫폼 코인답지 않게 총 발행량이 2.8억개 정도로 현재 유통량은 2.5억개로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엘프코인이 주목받는 이 유중 하나가 프라이빗 세일만으로 목표액의 5배나 넘는 금액을 모급했고, 초과된 금액은 되돌려 줬다는 겁니다.

 

Q. 한국에서도 엘프의 인기가 높은데... 그 비결은?

제 생각으로는 한국에서 블록체인이 생소하고 블록체인 실제로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을 때, 엘프는 우수한 사업모델을 가지고 한국인들에게 소개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밖에 우리는 이른 시기에 한국에 들어왔고, 현지 지사도 설립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한국 시장의 특징도 알고 적절한 전략도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Q. 엘프코인의 사업모델 간략히 설명한다면?

엘프는 탈중앙화된 기술을 갖고 있으며, 중요한 3가지의 혁신을 갖고 있습니다. 첫째는, 다양한 스마트 계약을 여러 방법으로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멀티체인 구조라는 것입니다. 둘째로, 우리는 혁신적인 클라우드 노트(CLOUD NOTE)가 있는데 이는 블록체인을 통한 거래 속도를 매우 빠르게 한다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핵심기술을 이용하는 대기업들도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국 엘프의 핵심기술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더욱 편리하고 우수한 기술로 훌륭한 성과를 낼 것입니다.

 

Q. 엘프의 로드맵은?

우리는 이미 6월말 테스트 너츠를 론칭했습니다. 이것은 첫 번째 버전입니다. 우리는 이미 모든 프로그래머, 대학생, 기업인 등이 잘 이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3개월 동안 멀티체인 구조와 추가적인 거버넌스 모델을 공식적으로 내놓을 겁니다. 그 후 내년 3월엔 메인 네트를 론칭할 예정입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