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 스탠리,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 암호화폐 전문가를 디지털 자산 시장의 책임자로 고용
모건 스탠리,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 암호화폐 전문가를 디지털 자산 시장의 책임자로 고용
  • 이정이
  • 승인 2018.08.0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 텔레그라프
사진출처: 코인 텔레그라프

 

다국적 투자 은행 모건 스탠리는 자칭 암호화폐 거래 전문가이며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에서 12 년 경력을 가진 베테랑을 새로운 디지털 자산 시장의 책임자로 고용했다고 이파이낸셜커리어스(eFinancialCareers)는 7 월 31 일 보도했다.

 

새롭게 임명된 앤드류 필(Andrew Peel)은 그의 링크드인(LinkedIn) 프로필에 따르면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에서 지난 3 년간 영업 및 거래 혁신 담당 부사장으로 재직했으며, 그곳에서 그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거래 분야 전문가의 역할을 수행했다. 그의 프로필 페이지에는 2013 년 6 월 당시 "암호화폐 시장의 옹호자"로서의 독립적인 지위가 포함되어 있다.

 

자신의 팀에 대한 암호화폐 애호가의 목소리는 그 초창기 산업에 대해 모건 스탠리의 발전하는 태도와 보조를 같이 한다. 이 분야에 대하여 모건 스탠리는 다른 전통적인 금융 분야의 거물 기업들의 태도보다 훨씬 더 온건했다.

 

2017 년 가을, JP 모건의 CEO인 제이미 다이몬(Jamie Dimon)은 비트코인(BTC)을 "튤립 구근보다 더 나쁜" “사기”라고 혹평 했는데, 이러한 생각은 비트코인이 "버블을 정의하는 바로 그 말" 이라고 주장한 크레디트 스위스의 CEO인 타이드제인 타아모(Tidjane Thiam)의 다소 덜 독설적인 주장과 밀접하게 서로 반향을 일으켰다.

 

이와 대조적으로, 비슷한 시기에 모건 스탠리의 제임스 고먼 (James Gorman) CEO는 비트코인은 분명히 "매우 투기적"이지만, 그것이 제공하는 프라이버시는 중앙 은행 시스템에 대한 “흥미로운” 도전이며, 더 나아가 그 자산이 블록체인 혁신의 "자연스러운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모건 스탠리는 또한 2017 년 12 월 CME 및 CBOE에서 데뷔한 지 불과 한 달 만인 2018 년 1 월 중순부터 자신의 고객을 위해 비트코인 퓨처스를 어음교환하고 있다.

 

전통적인 금융 부문에서 탈피하여 암호화폐 및 블록 체인 업계 선두 주자가 된 인물들의 증가 추세는 전 세계의 글로벌 금융과 기술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젊은 사람들을 위한 포춘의 "40 언더 40" 우수자 명단의 최초의 암호화폐에 초점을 맞춘 버전에서 최근 드러났다.

 

그 중에는 월스트리트 대기업들의 미래 비트코인 거래 운영의 선봉인 골드만 삭스의 라나 야레드(Rana Yared)와 저스틴 슈미트(Justin Schmidt), 그리고 이전에 JP모건의 블록 체인 프로그램 책임자로서 일했고 그녀 자신의 블록체인 벤처 기업을 공동 설립한 앰버 발데트(Amber Baldet)가 있었다.

 

 

이정이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