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 힐링소통 특강 개최
한국가스안전공사 힐링소통 특강 개최
  • 김현주
    김현주
  • 승인 2018.08.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워라 즐겨라 미쳐라
건강과 행복과 성공을 위해

지난 31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는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웃음치료 힐링특강이 개최되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한광일 교수는 웃음치료 실기와 건강관리, 스트레스관리, 소통방법 등의 강연으로 소통과 힐링을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즐거운 태도인 웃음과 긍정으로 힐링하고 내가 먼저 인사하고, 내가 먼저 악수하고, 내가 먼저 웃어주고, 내가 먼저 칭찬하라"라며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힐링체조 웃음치료 실기
힐링체조 웃음치료 실기

그리고 "행복이란 내가 최선을 다할 때 느끼는 만족이라 하며 이 행복을 위해서는 마음을 비우고 즐기고 미쳐야 하고 그리고 내가 먼저 다정다감하고 정이 넘쳐나야 하고 특히 5가지의 리더십인 열정, 긍정, 진정, 다정, 온정을 함양해야 한다."라고 하였다.

그리고 "딱따구리의 리더십을 배워야 한다며 우주선이 이륙할때 느끼는 중력을 뇌에 충격받으며 총알보다 2배나 빠른 속도로 1초에 15번을 쪼는 딱따구리는 선택과 집중을 잘해서 먹이를 잡고 집을 짓듯이 매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건강을 위해서 체온도 강조하였다.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혈액순환이 잘되고 면역력이 30~50% 증가한다. 암은 열에 약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체온이 급격히 떨어져 우울증에 걸리고 세포가 죽고 면역력이 낮아진다.

웃음은 백혈구와 NK 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증가시겨 암을 죽이는 역할을 한다. 인간은 남녀노소 누구나 암에 노출되어 있다. 그리고 하루 1000~5000개의 암세포가 생긴다.

현재 대한민국의 국민들의 평균체온이 36.3도로 떨어져있고, 국민들의 68%36도에 사망하고, 암은 35도에 잘걸리고, 정자는 33.5도에 왕성하고, 심장과 갓난아기의 온도는 37도이고, 암은 39.3도에 도망가고, 42도에 죽기 시작한다.

서양의학에 히포크라테스는 처방 순서로 1, 2, 3불을 강조하고 동양한방에서는 허준이 1, 3, 3뜸을 강조하고 있다. 즉 방전이 같다는 의미이다. 불과 뜸은 열()이다운동, 웃음, 산행, 음식 등이 다 열과 관련이 있다. 다 이러한 활동들이 통합의학, 대체의학, 자연의학, 자연치료인 것이다. 웃음치료 웃음힐링은 자연치료로 최고의 방법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