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회의원들, FinCEN이 명백하게 암호화폐를 다루기를 원하다
미 국회의원들, FinCEN이 명백하게 암호화폐를 다루기를 원하다
  • 이정이
    이정이
  • 승인 2018.07.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 코인스 뉴스
사진출처: 크립토 코인스 뉴스

 

새로운 의회 법안은 암호화폐에 대해 구체적으로 집중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도록 금융 범죄 집행 네트워크 (FinCEN)의 권한을 업데이트 할 것이다.

 

7월 18일 미 국회 의원 에드 펄뮤터(Ed Perlmutter) (D-CO)와 스티브 피어스(Steve Pearce) (R-NM)는 FinCEN에게 어떻게 암호화폐가 부족의 법 집행 기관 및 기타 테러 자금 조달 계획과 협력하는 것에 더하여 테러 또는 기타 불법 활동에 이용될 수 있는지 조사하도록 지시하는 FinCEN 개선 법(H.R. 6411)을 공동으로 제출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것은 "통화를 대체하는 새로운 기술이나 가치와 관련된 문제 및 이와 유사한 노력을”반영하는 언어를 포함한다.

 

이것은 다음과 같이 진술한다.

"가상 통화의 사용과 거래는 합법적인 것이지만 국제 범죄 조직을 비롯한 일부 테러리스트와 범죄자는 글로벌 금융 시스템의 취약성을 악용하고 불법 자금을 이동시키는 가상 화폐와 같은 새로운 지불 방법을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미 재무성 아래에서 운영되는 FinCEN은 그것의 웹 사이트에 "금융 시스템을 불법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보호하고, 돈세탁을 방지하고, 금융 정보의 수집과 분석 그리고 금융 당국의 전략적 사용을 통해 국가 안보를 증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어스 (Pearce)는 뉴스에서 이 새로운 지침이 "역동적인 세계 환경에서 그들의 중대한 임무를 계속 수행"할 FinCEN의 능력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안된 이 법안은 FinCEN이 암호화폐를 가지고 일하는 송금업자들에 대한 지침을 처음으로 공개한 후 몇 년 뒤에 나온 것이다. 이러한 활동을 수행하는 미국 기업들은 FinCEN에 등록해야 하며 최근에는 코인 공개(ICO) 기간 동안 판매된 토큰을 다루는 거래소들도 또한 이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고 이 기관은 말했다.

 

 

"이것은 FinCEN을 현대화하고 우리의 법 집행을 보장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단계이며, 정보 기관들은 범죄자 및 테러리스트 네트워크가 가상 화폐를 사용하여 불법 자금을 옮기거나 사이버 전쟁을 수행하는 것을 탐지하고 방지 할 수 있다."라고 펄뮤터는 지난주에 말했다.

 

이정이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