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롤터(Gibraltar) 증권 거래소의 블록 체인 플랫폼, 공공 거래에 개방
지브롤터(Gibraltar) 증권 거래소의 블록 체인 플랫폼, 공공 거래에 개방
  • 이정이
    이정이
  • 승인 2018.07.2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라프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라프

지브롤터의 영국 해외 담당 구역(The Overseas Territory of Gibraltar)은 7월 23일 암호화폐 거래를 하기 시작하면서 지브롤터 블록체인 거래소(GBX)를 개시했다고 한 언론이 확인했다.

 

GBX는 2017년 11월 블록쇼 아시아(BlockShow Asia) 컨퍼런스에서 지브롤터 증권 거래소에 의해 처음 발표되었다.

 

다양한 ICO 및 거래 생태계로서 궁극적으로 기능할 GBX는 현재 세 개의 암호화폐 대 신용화폐 쌍, 즉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그 자신의 Rock (RKT) 토큰을 USD로 제공하고 있다. CEO인 닉 코완(Nick Cowan)은 그 발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출시는 암호화폐 및 토큰 시장이 성숙한 새로운 단계에 도달 할 때 이루어진다."

 

이 움직임은 이 작은 반도를 수많은 ICO 활동에 개방 할 수 있는 공식적인 ICO 규정을 제정하려는 지브롤터의 계획들을 선매권에 의해 획득한다.

 

3 월에 GBX는 이미 약 200명의 ICO 운영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으며, 이것은 2017년 전체 ICO 집단과 거의 동일한 수치라고 주장했다.

 

지브롤터 금융 서비스 위원회(GFSC)가 지난 12 월 규제적인 지원을 "열망"하는 “기업들을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입법 프레임워크의 첫 번째 경우”라고 설명했던 것을 발표함과 더불어, 지브롤터는 또한 블록체인 규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정이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