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근황: 비트코인 가격 호황, 앱 출시 그리고 인수
암호화폐 근황: 비트코인 가격 호황, 앱 출시 그리고 인수
  • 안혜정 기자
    안혜정 기자
  • 승인 2018.07.2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가격

 

-비트코인 가격이 몇 달간 하락세를 타다가 이번 주 18% 정도 상승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7,500 달러 가까이까지 급등했다. 이러한 비트코인 상승세가 계속될지 의견이 분분하다. BitMEXCEO 어더 하이에스 (Authur Hayes)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더 높이 상승할 예정이지만 1만 달러까지는 도달하지 못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을 치기 위해 5천 달러 선을 달성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의 약세를 주장하는 베리 실버트 (Barry Silbert)는 사뭇 다른 의견을 지닌 듯하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결국 바닥을 쳤다고 주장한다. 그는 이러한 이유를 기관 투자가들의 자금이 대량 유입된 것에서 찾았다. 현재 248백만 달러의 56%에 달하는 기관 투자가들의 자금이 현재 GBTC에 투자가 되고 있다. 비트코인 강세를 주장하는 인물에는 골드만 삭스의 임원인 크리스토퍼 마타 (Christopher Matta)와 마크 라스리 (Marc Lasry)가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그는 비트코인이 2018년까지 15천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 예측했다. 수십억 달러 가치를 지닌 부자 마크 라스리는 몇 년 안에 비트코인 가격이 4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더리움 가격은 이번 주 5%가량 오른 466.65 달러이다. 이더리움은 466.65 달러로 주춤하다 500 달러 이상까지 오른 셈이다. 결국 이번주 이더리움 투자가들은 꽤 많은 이득을 본 듯하다.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시장 전체의 소폭 상승세로 인해 암호화폐 총 시가총액은 이번 주 11% 정도 올랐다. 스텔라는 이번 주 샤리아 인증을 받아 35% 가량 가격이 상승했다가 10% 가량 다시 하락했다. 이러한 현상은 시장 전반에 걸쳐 일어나 TRX, XRP, ADA, 그리고 EOS 등의 암호화폐에 영향을 줬다. 재미있는 점은 코인마켓캡이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을 위한 조건으로서 거래량을 빼버렸다.

 

정부

 

-칠레가 거래소 Orionx의 은행 계좌를 재개했다. 칠레의 상소법원은 최근 정부 운영 은행인 Banco Estado가 비트코인 거래소 Orionx가 계좌를 재개해야 한다고 판결을 내렸다.

 

-G20 감시단체가 모니터링 프레임워크를 발전시켰다. G20가 설립한 글로벌 금융 감시 단체인 금융안전위원회가 암호화폐 감독을 위한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발행했다. 새로운 프레임워크는 금융 안정성 문제를 적절히 식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도지코인이 로빈후드에 등록됐다. 2013년도에 생성된 도지코인이 애플리케이션 로빈후드에 등록된 5번째 암호화폐가 됐다. 현재 로빈후드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등이 등록돼 있다. 시가총액 및 순위가 낮고 도지코인 창시자가 이제는 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하면 도지코인은 흔한 선택은 아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비트페이가 8번째로 비트라이센스를 획득했다. 암호화폐 결제 처리 회사 비트페이가 NYDFS로부터 비트라이센스를 획득한 8번째 회사가 됐다. 또한 비트페이는 뉴욕 상인 및 거주자들이 암호화폐 결제를 처리하도록 허용 받은 첫 결제 회사이다.

 

-브라질 경찰이 수백만 달러의 자금을 돈세탁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활용한 범죄 조직을 해산시켰다. 브라질의 연방 경찰은 유럽, 아시아 그리고 아프리카 등으로 마약 밀수를 통해 벌어들인 수백만 달러를 돈세탁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사용한 범죄조직과 관련된 용의자 12명을 최근 체포했다.

 

-홍콩 통화청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정이다. 홍콩의 금융 당국인 통화청이 중국 칭하이 성의 핑안 구 (Ping An)와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무역 금융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으로 인해 금융 사기가 방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업에는 21개의 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SEC가 코닥 브랜드의 비트코인 채굴 기계 캐시마이너 (KashMiner) 운영을 중지시켰다. 코닥 브랜드로 알려진 비트코인 채굴 기계의 배후에 있는 개발회사가 운영을 중단했다. 이 회사는 원래 코닥 브랜드의 인허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코닥과 연관이 없으며 코닥 브랜드를 가진 비트메인 채굴자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기업

 

MLBdApp 게임 ‘MLB 크립토를 출시할 예정이다. 메이저리그 야구가 야구 게임을 대표하는 디지털 아바타를 사고파는 dApp을 출시할 것이라고 이번 주 발표했다. 이러한 행보는 스포츠를 회피해온 두터운 젊은 층들을 겨냥한 듯하다.

 

-바둑 블록체인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다. 2016년 구글 인공지능 알파고에게 진 바 있는 바둑 월드 챔피언 이세돌이 블록체인 회사와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바둑 버전 출시 소식을 전했다. GoBlock이라 불리는 이번 프로젝트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다른 이더리움 기반 게임에는 MLB Crypto, CryptoKitties, 그리고 CryptoZombies 등이 있다.

 

-태국 채권시장협회가 본드코인 (Bond Coin)을 출시 예정이다. 태국 채권시장협회가 본드코인을 생성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드코인은 발행인, 투자가, 규제당국 그리고 등록된 회사 등 허가받은 참여자 사이의 개인 블록체인 토큰이다.

 

-6조 달러 이상의 자산을 지닌 최대 ETF 제공회사 블랙록 (BlackRock)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에 진출하기 위해 워킹그룹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스테이블코인 EURS을 출시한 암호화폐 생태계인 STASIS가 최근 첫 기관 투자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러한 행보는 몰타에 소재한 STASIS 및 스테이블코인 모두에게 주목할 만한 발전이라 할 수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메시지 대기업 라인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전 세계 거래를 시작했다. 일본의 모바일 대기업 라인이 비트코인 등 3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싱가포르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박스 (BITBOX) 운영을 시작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PwC 이사가 사임하고 암호화폐 거래소에 CEO로 부임했다. 호주에 위치한 회계 대기업 PWC의 이사가 사임을 하고 암호화폐 거래소 bitcoin.com.au에 새로운 CEO로 부임했다. 회사는 암호화폐 상품을 통해 기업 연금을 계획하고 있으며 밀레니엄 세대가 암호화폐에 보이는 관심을 이용하고자 노력 중에 있다.

 

-보잉이 무인 항공기를 추적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다. 보잉은 비행중인 무인 항공기의 위치를 추적하고 교통 통로를 할당하기 위해 탈중앙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인공지능 회사인 SparkCognition과 협업을 시작했다고 보잉이 지난 화요일 밝혔다.

 

- 킥 베타 앱 Kinit1억 달러의 ICO를 거친 이후 구글 플레이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Kik은 자체 애플리케이션인 KinIt을 발표했다. Kin은 지금까지 1억 달러의 자금을 모았으며 이 애플리케이션은 Kin을 사용하는 첫 독립형 애플리케이션이다.

 

-오라클이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했다. 오라클은 블록체인 서비스를 출시한바 있으며 수많은 글로벌 기관들이 이 플랫폼에 동참하고 있다. 5월에 발표된바 있는 이 플랫폼은 하이퍼렛저 페브릭에 기반하고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마스터카드가 암호화폐를 법화 계좌와 연계를 하기 위해 특허를 출원했다. 출원된 특허는 법화 및 암호화폐 등을 한 개의 프로필에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번 특허 출원이 있기 전 마스터카드는 익명 거래, 여행 일정 그리고 쿠폰 인증 등과 관련된 특허를 출원했다. 이 특허들로 인해 마스터가드가 결제 산업의 우위를 점하고자 하는지 아니면 특허에 의미를 두는지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200억 달러 헤지펀드가 코인베이스에 가입했다. 아직 이름은 알려진 바가 없는 200억 달러의 헤지펀드가 코인베이스 프라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행보로 인해 암호화폐가 주류 자산으로 부상할 조짐이 생길 수도 있다.

 

암호화폐 대기업

 

틸과 비트페인이 블록원의 투자 라운드를 이끌고 있다. 이오스와 깊은 관련이 있는 120억 달러 회사 블록원이 커뮤니티로부터 40억 달러의 자금을 모았으며 HBO의 호스트 존 올리버 (John Oliver)는 이에 대해 놀랍다고 언급했다. 비트메인에 의한 투자가 IPO 이전에 있었던 다각화의 노력에 일조를 한 듯 보인다.

 

-FINRA가 코인베이스 인수를 허가했다. 코인베이스는 3개의 회사를 인수한 것을 SEC FINRA가 허가를 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합법적인 보안 토큰 제공 능력을 위해 한걸음 더 전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후 코인베이스는 FINRA만 이 3개의 회사 인수를 허가했다고 번복했다.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일본 및 태국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한국의 빗썸이 일본 및 태국에 사무소 개소 계획을 밝혔다. 태국은 규제 환경이 느슨하고 핀테크 환경이 활발한 편이라며 빗썸이 태국 진출 배경으로 언급했다. 일본은 국내 거래소 코인체크가 해킹 사건을 겪고 일본 국내 거래소 모나코인이 공격을 받은 이후 일본 거래소가 부족하다며 빗썸은 일본 진출의 배경을 언급했다. 일본 규제당국의 거래소 적용이 최근 거절당했지만 빗썸은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다. 빗썸은 지난 2017년 해킹을 세 번 받은 바 있다.

 

-비트메인이 실리콘 벨리 사무소를 개소했다. 또한 비트메인은 이스라엘 내 사무소에 인력을 세 배 가량 늘리겠다고 발표를 했다.
 

 

안혜정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