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바나, 5분 운영 시스템 통해 성공 창업 아이템 요소 갖춰
샤이바나, 5분 운영 시스템 통해 성공 창업 아이템 요소 갖춰
  • 백훤
  • 승인 2018.07.1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창업 시장 가운데 외식 창업이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프랜차이즈 업계는 75%에 이른다고 조사되었다. 이처럼 해마다 늘어가는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접근성이 좋은 음식점 창업의 비중이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가운데 특색있는 메뉴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빠르게 반영하는 사업 아이템이야말로 성공 창업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최근, 꾸준한 인기로 대중성과 지속성을 검증 시키고 특색있는 아이템으로 차별성을 마련한 ‘샤이바나’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실제, 소액의 창업 비용으로 빠른 투자금 회수가 가능해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이 곳은 한 매장에서 주말 하루에만 1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가 하면, 20평대 작은 매장에서도 하루 900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는 등의 소자본 창업 성공 사례로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대열에 합류했다.

사실, 이 곳이 최근 수 많은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속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이유는 파격적인 ‘5분 운영 시스템’이 뒷받침 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 동안 요식업 창업은 업무의 강도가 높고 이에 비해 수익성이 낮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샤이바나는 주문부터 제공까지 단 5분안에 해결되는 파격적인 ‘5분 운영 시스템’을 구축 시켜 회전률은 높이되 불필요한 인건비와 업무 난이도는 낮추는 이상적인 프렌차이즈 창업 시스템으로 가맹점주 삶의 질까지 높이는 현상을 보여주고 있다.

브랜드의 한 관계자는 “최근 창업 시장이 과열된 만큼 ‘리스크’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저자본 창업도 중요하지만, 투자 대비 회수기간 및 수익성 등 많은 요소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절대 성공창업에 다가설 수 없을 것이다”며, “샤이바나는 최고의 브랜드가 아닐 수 있지만, 다양한 매출 사례들과 매장들의 성공사례가 확실하게 나타나 신뢰를 주고 있는 듯 하다. 미국 남부 가정식 프렌차이즈 창업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최근 부부 창업, 식당 창업까지 많은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샤이바나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를 함께 만족 시킬 수 있는 외식 전문 기업이 되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큰 인기와 함께 각종 SNS와 ‘KBS 9시뉴스’, 인기 먹방 ‘맛있는녀석들’에서도 소개가 된 이 곳은 현재 오픈 지점마다 상권 독점 및 상권 보호를 약속하는 것에 더해 선착순 35호점까지 가맹비 500만원과 교육비 350만원을 합친 850만원의 창업 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유망 소자본 창업 아이템과 소규모 창업 아이템을 찾던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