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와 JD 클라우드, 블록체인 및 클라우드 컴퓨팅 위해 협업 시작
후오비와 JD 클라우드, 블록체인 및 클라우드 컴퓨팅 위해 협업 시작
  • 안혜정
    안혜정
  • 승인 2018.07.0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최대 온라인 소매업체 JD 그룹의 계열사 JD 클라우드가 블록체인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컴퓨팅을 연구하기 위해서 디지털 화폐 거래소 후오비와 협업을 시작했다.

 

보도 자료에 의하면 두 회사는 금융 서비스, 사물인터넷 (IoT), 그리고 공급망 분야 등에서 주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연구하기 위해 전략적 협업 계약서에 서명을 했다. 또한 두 회사는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과 링 서명, 암호화, 라이트닝 네트워크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컨센서스 알고리즘 설계 및 실행 등의 연구를 추진 중이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JD 그룹의 부회장이자 JD 클라우드 제품 개발 부서의 총괄인 강 헤 (Gang He)JD 클라우드가 기술적 경험이 풍부하며 블록체인 분야에 독특한 기술적 장점이 있다고 언급했다.

 

싱가포르에 위치한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는 거래량 면에서 세계에서 상위 4위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전 세계 블록체인 분야 회사들과 수많은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최근 거래소 후오비는 블록체인 개발을 위해 한국의 고려대학교와 산학 협업을 시작했다. 이번 협업은 산업 내 혁신적인 기술의 연구를 도모할 것이다.

 

6월 초 거래소 후오비는 새로운 공공 블록체인인 후오비 체인 프로젝트 (HCP)의 출시를 발표했다. 새로운 공공 블록체인은 개인 및 기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될 것이다. 후오비 그룹에 의하면 새로운 플랫폼은 자금을 모으고 보안을 강화하며 거래소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사용될 것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