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안면비대칭 교정, 보톡스 내성 없는 ‘턱관절치료’가 해답
사각턱, 안면비대칭 교정, 보톡스 내성 없는 ‘턱관절치료’가 해답
  • 백훤
  • 승인 2018.06.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쁜 이목구비 못지 않게 중요한 것, 바로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다. V라인의 갸름한 얼굴형은 동안을 상징하는 대표 요소로 꼽히는 동시에, 상대로 하여금 부드럽고 세련된 인상을 남길 수 있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선호된다. 이러다 보니 ‘안면비대칭’이나 ‘사각턱’ 등의 얼굴형 콤플렉스를 가진 이들 가운데 적지 않은 경우는, V라인 수술을 한 번쯤 고민해보게 된다.

그러나 사각턱, 안면비대칭, 무턱, 침샘비대증, 입꼬리 비대칭 등의 안면비대칭 교정을 계획한다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점이 있다. 바로 이러한 외모적 변화를 단순 외형적인 문제로만 인식해 부분적인 치료 또는 미용수술에 의존할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얼굴형 개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비대칭이 생긴 원인을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다.

턱관절 특화병원 루이빈치과 류지헌 원장은 “한쪽 턱이 커지거나 짧아지는 변화, 무턱, 입꼬리비대칭, 귀밑몽우리 침샘비대증 등의 갑작스러운 외모변화가 나타났다면, 이는 미용적 차원을 넘어 턱관절 뼈가 갈리는 과도한 저작압, 즉 이갈이와 이악물기를 의심해봐야 한다”고 전하며 “실제 안면비대칭, 사각턱이 있어 내원하는 환자들 중 70% 이상이 중학교 때부터 턱관절소리가 났지만 아프지 않아서 방치해뒀는데 성인이 된 후부터 안면비대칭이 생기면서 턱관절통증, 안면통증, 두통, 목어깨통증을 함께 겪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재발없는 치료와 파생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안면비대칭이 생기는 원인을 명확히 파악해 근육통, 신경통, 턱근육비대증, 침샘비대증 등을 유발하는 변성신경을 100% 차단하는 원인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며 “그래야 목뼈. 허리, 골반까지 틀어지는 전신비대칭을 예방할 수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좌우 턱관절 균형을 깨뜨리는 이갈이 메인신경을 차단하는 치료법인 ‘신경차단교근축소술’은 이러한 턱관절 안면비대칭 교정에 효과가 좋은 치료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임상치료 13년 동안 약 8,000명 이상의 통증질환자를 시술한 비수술/비약물의 정통 신경차단술로, 양쪽 턱근육을 국소마취한 후에 미세주사침을 이용해 변성을 일으킨 턱신경만 치료하는 최신 치료법으로, 턱에 있는 트리거포인트(Triger Point)를 제거하는 효과가 큰 특징이다.

시술은 1회 약 10분 정도 소요되는 이 치료는, 턱의 변성신경을 차단하는 즉시 인간 몸 최고의 턱통증유발점이 제거되는 효과로 목어깨부터 순차적으로 근육이완이 일어나면서 원인 모를 두통, 편두통, 목디스크초기증상, 어깨통증, 등뭉침, 이명, 어지럼증 등에 큰 효과가 있다. 또한 메인차단은 시술3개월 후에는 아랫쪽 턱근육이 축소하는 미용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치료법이다. 안면비대칭, 입꼬리비대칭 등의 근육비대칭 완화를 통한 부드러운 턱라인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절개없는 치료법으로 통증 부기가 적고, 시술 후 바로 일반식사와 일상생활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선호된다. 또한 국소마취만해 수면마취 부작용 걱정도 없고, 입안시술법으로 상처와 흉터 걱정이 없다. 보톡스 내성이 생긴 경우나 치아 교정 중, 또는 턱보톡스를 맞은 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에도 치료가 가능하다.

신경차단술 단 1가지 진료만 하는 턱특화병원 루이빈치과 류지헌 원장은 "유독 턱근육만 발달했거나 갑자기 얼굴형이 틀어지고 넓어진다면 이갈이, 이악물기를 원인으로 의심해볼 수 있다. 이는 안면비대칭을 비롯해, 턱신경통에 의한 두통, 목어깨 통증, 충치없는 치통, 삼차신경통, 눈통증, 이명 등 원인 없는 만성통증을 동반할 수 있는 만큼 전문병원에서 검증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