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광일 칼럼] 12. 강사의 기도 미쳐야 성공
[한광일 칼럼] 12. 강사의 기도 미쳐야 성공
  • 한광일 기자
    한광일 기자
  • 승인 2018.07.0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하려면 다르게 미쳐야 한다
웃음건강 인문학 강사 한광일 교수
유명강사 웃음치료사 한광일 교수

강사의 기도

 

...학벌을 탓하지 마라.

대학졸업장이 없어도 몰입하고 즐겨서 성공한 스티브 잡스, 마크 저크버그, 빌게이츠가 되게 하소서

...가난을 탓하지 마라.

들쥐를 잡아먹으며 세계를 정복한 칭키스칸이 되게 하소서

...나라를 탓하지 마라.

13척으로 130 척을 이긴 지략과 용맹의 이순신이 되게 하소서

...다락방을 탓하지 마라.

늘 약자의 편에 서있는 겸손과 소탈의 성프란치스코가 되게 하소서

...종교를 탓하지 마라.

이 세상 최고의 종교는 친절이라고 하는 무소유의 법정이 되게 하소서

...허영에 사로잡히지 마라.

봉사가 중요해서 노벨상을 받을 시간도 없는 슈바이처가 되게 하소서

...원수를 탓하지 마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십자가에 달린 예수가 되게 하소서

...용모를 탓하지 마라.

아이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서 수염대통령이 되고 노예를 해방한 링컨이 되게 하소서

...특권을 탓하지 마라.

자식을 전쟁터에 보내서 애국하는 엘리자베스여왕이 되게 하소서

...능력을 탓하지 마라.

이탈리아를 보았지만 알프스는 보지못했다하는 배수진 나폴레옹이 되게 하소서

...조건을 탓하지 마라.

오늘도 말이 없고 발이 없어도 수만리 온누리를 누비는 빛과 바람이 되게 하소서

 

성공하려면 다르게 미쳐야 한다

최고의 경영자로 선정된 애플사의 스티브잡스는 성공의 비결은 다르게 생각했다라고 강조한다. 즉 남과 다르게 창조적인 사고를 했다는 것, 즉 고정관념을 깻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창조적인 사고를 위해서는 기존의 틀과 사고를 깰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스트레스도 고정관념이기에 이것을 깨는 자신감이 필요하다.

스타크래프트를 창안한 빌로퍼는 창조는 미침이다라고 했는데, 자기가 하는 일에 즐겁게 몰입하는 사람들, 고정관념을 잘 깨고 자기 일에 철저히 미친 사람들은 스트레스에 빠질 시간도 없고, 설령 스트레스가 온다 해도 잘 극복하고야 만다.

즐겁게 일에 몰입하면 스트레스를 잊고 산다. 웨렌 버핏은 열정에 따르라고 한다. 즉 열심히 정성을 다하여 자기가 하는 일에 미치고 몰입하라는 것이다. 대부분의 스트레스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남보다 앞서야 하고 인정받아야 한다는 욕심이 최대 원인이다.

<개미>,<>의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가장 똑똑한 뇌는 현재 만족하고 있는 뇌라고 한다. 과욕보다는 현실을 직시하고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사는 것이 스트레스 관리에 최선의 방법이다.

 

필자의 사) 국제웃음치료협회에서는 매주 월요일 7시 무료 마음치료, 화요일 3시 무료 웃음치료를 1,007회째 하는데 대부분 병이 나았다고 스스로 공개하고 있고 방송에도 수백회 출연했다. 구안와사, 고혈압, 뇌졸중, 통증, 류머티즘, 당뇨병, 유방암, 불면증, 우울증 치료 등과 89세 할머니 백발이 검은색 머리로 바뀌는 등 수많은 사례가 매주 나오고 있다. 서울대학교 병원은 물론 전국병원과 복지시설, 군부대, 기업, 학교에 웃음치료가 보급되어 있다. 현재 웃음지도사, 레크리에이션지도사, 노인운동지도사 등 30여가지의 자격증 교육과 강사파견을 하고 있다.

 

한광일 | 서울대 박사수료, 연세대 석사 / 국내 최초 웃음치료사, 칭찬지도사, 힐링지도사 창시자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이자 ()국제웃음치료협회 총재, 파이낸스투데이 명예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KBS, MBC, SBS, 세계 각국방송과 공공단체, 기업, 학교 등에서 웃음치료, 펀경영 등의 명사특강 초청강사로 섭외되어 약 8,700여회의 강연을 하였으며 주요 저서로는 웃음 치료, 이기는 펀 리더십, 펀경영리더십, 5차 건강혁명시대 자연치료40여권이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파이낸스투데이는 칼럼니스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하는 전문적인 정보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하는 '블로그칼럼'을 서비스합니다. 블로그칼럼은 세상의 모든 영역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글들로 구성되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새로운 스타일의 칼럼입니다.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