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업 지원으로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나서
청년기업 지원으로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나서
  • 박재균 기자
    박재균 기자
  • 승인 2018.06.2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는 최근 '청년이 답이다'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는 '청년이 답이다' 지원사업은 시에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창업공간을 제공(시에서 임대료 50% 지원)하고 적극적인 창업활동 지원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이다. 

최근 모집을 통해 3곳의 청년기업이 지원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특히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그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이 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콘텐츠 제작과 유산균 제품 판매를 하는 (주)티아이디커뮤니케이션(윤성호 대표)은 지난해 1인 창조기업 펀딩레이스를 통해 신규 런칭한 '푸룬앤유산균' 제품이 히트를 하는 등 우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펫푸드 큐레이션서비스를 운영하는 리치즈(박진영 대표)는 자체 알고리즘 기반 펫푸드 월정기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를 앞두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3D센서와 프로젝터를 연결한 인공지능(AI) 로봇 전문기업인 시그봇은 2018년에 들면서 본격적인 개발성과를 보이며 의왕시의 4차산업 혁명을 이끌어 나갈 차세대 스타트업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김명재 기업일자리과장은 "새롭게 지원기업으로 선정된 청년 기업들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앞으로도 청년기업 지원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