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공공서비스 에코시스템 구축 목표
아시아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공공서비스 에코시스템 구축 목표
  • 김현주 기자
    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6.2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는 2018년 6월 18일 오후 2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승주 세종로국정포럼 이사장(전 여성가족부 차관)을 비롯한 100여명의 발기인이 참석, 공공서비스 영역에서의 아시아 권역 내 협력과 에코시스템 구축을 위해 7월중으로 협회 창립식을 진행키로 합의했다.

이날, 베트남 대표로 참여한 탄딘(Than Dinh) 숭실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교수는 “IT 강국인 한국이 블록체인 부문에서도 아시아권역을 주도해 새로운 기회를 많이 만들어나갈 것을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우선 한국과 베트남 간의 블록체인 서비스 교류 증진을 위한 ‘VK chain’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또한 박승주 이사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앞으로 우리 사회는 블록체인이라는 새로운 신뢰 기반 시스템 아래 공공 영역에서도 적극적인 기회 창출과 신뢰 시스템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는 준비 TFT에서 100명의 창립준비위원회로 구성원을 확대하고, 7월중 본격적인 창립총회를 준비해나가고 있다.

이밖에도,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는 공공기관 및 각종 기관에 대한 블록체인 인식도 조사와 교육을 필두로 아시아 권역 내 다양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교류, 블록체인 공공서비스 운영 시스템 연구 개발, 블록체인 기반 기업이 중심이 되는 ‘crypto city’, ‘blockchain university’ 등을 순차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