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3 여름방학 기숙학원 선택 노하우, 내신․수능 모두 챙기는 것이 핵심
고1~3 여름방학 기숙학원 선택 노하우, 내신․수능 모두 챙기는 것이 핵심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6.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학업 스케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고등학생들의 여름방학 기숙학원 문의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고1 기숙학원, 고2 기숙학원, 고3 기숙학원 등 학년 별 여름특강 문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내신 준비부터 수능 성적 향상까지 모두 신경을 써야 하는 만큼 이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함이다.

문제는 내신 성적과 수능 성적을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만큼 스케쥴 부담이 뒤따른다는 점이다. 특히 고3 수험생의 경우 2학기 때부터 수능 모의고사를 준비해야 하기에 차별화된 고등학생기숙학원을 찾기 바쁜 실정이다.

양평비상에듀 기숙학원은 '2018 썸머 캠프 여름방학 기숙학원 특강'에 참여할 고등학교 1~3학년생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신과 수능 성적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도록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양평비상에듀 기숙학원을 비롯해 광주, 안성, 양지, 용인, 이천비상에듀 등 총 6개 기숙학원이 연합해 마련한 썸머 캠프 형식이다.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 기간은 개강일인 오는 7월 22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8월 15일까지 이어진다. 반 편성은 고1 1개반과 고23 각각 문과 2개반, 이과 2개반으로 이뤄진다. 인원 편성은 반마다 20명 내외로 이뤄진다.

고1 수강생은 국,영,수 상위 30% 이내 또는 수학 3등급 이내여야 지원이 가능하다. 고2,고3 문과 실력반과 심화반은 수학 모의고사 성적이 각각 85%, 90% 이내여야 한다. 고2,고3 이과 실력반과 심화반은 각각 수학 모의고사 4등급, 2등급 이내여야 지원 가능하다.

이번 여름특강은 고1~2 수강생을 대상으로 국,영,수 2학기 내신 성적 향상을 위한 대비 과정이 진행된다. 여기에 수능 기초 학습 및 개인별 학습 전략 세우기도 준비돼 있다. 특히 특별 지도 교수 전담 아래 진로 및 학과 컨설팅, 수시 전형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고3 수강생에게는 최상위권 대학 입시를 위한 체계적인 수능 성적 향상 커리큘럼이 이뤄진다.

고2 수강생은 수시전형 중 논술 전형에 대한 구체성을 확립하는 유료 특강 커리큘럼을 받게 된다. 고3 수강생은 언어 및 수리 논술 실전 대비 강좌 유료 특강도 받을 수 있다. 내신 성적 향상은 물론 체계적인 수능 준비도 도모할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게 되는 것이다.

가장 큰 특징은 목표 설정부터 일일, 주간, 월간, 연간 단위의 계획 수립을 갖춘다는 점이다. 또한, 수학에 취약한 학생을 대상으로 매일 2~3명의 수학 강사가 밤 10시까지 상주하면서 개인별 보충클리닉을 실시한다. 명문대 입시 준비를 위한 수학 성적 향상이 이뤄져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예습, 복습, 질문 등이 가능한 인터넷 강의를 활용하는 것도 포인트. 여기에 수강생의 건강과 체력을 길러줄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 부모님 대상으로 한 휴대폰 성적 발송, 포털 사이트 카페 운영을 통한 소통 등도 마련돼 있다.

관계자는 "내신, 수능 둘 중 어느 하나에 치우친 것이 아니라 통합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해 명문대 입시라는 하나의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이번 기숙학원 여름특강의 특징"이라며 "고1, 고2 학생에게는 탄탄한 내신 성적 및 올바른 수능 준비를, 고3 학생에게는 명문대 입시를 위한 본격적인 과정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라고 전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