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펀드매니저, “비트코인 가격 6만 달러로 뛸 것”
영국 펀드매니저, “비트코인 가격 6만 달러로 뛸 것”
  • 안혜정
  • 승인 2018.06.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맨체스터에 기반한 투자회사 블랙모어 그룹 (Blackmore Group)CEO인 필립 넌 (Phillip Nunn)이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입을 열었다. 비트코인 가격이 2018년 안에 6만 달러를 달성할 것이라고 예측을 한 것이다.

 

ICO 프로젝트의 자문을 맡고 있는 블랙모어 그룹의 넌은 한 언론매체인 비즈니스클라우드 (BusinessCloud)를 통해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2018년도에 6천 달러에서 6만 달러까지 예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넌은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6천 달러 근처에 있다고 덧붙였다. CCN의 가격 지표에 의하면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6,700 달러이다.

 

넌는 비트코인 가격 예측은 현재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시장 변동성에 기초를 하고 있으며 예측이 확실하다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블랙모어 그룹의 넌은 현재 암호화폐 공간에 존재하는 현금은 대중들의 주머니에서 나온 것이지 기관 투자가들의 투자금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즉 시장 분위기가 중요하며 나쁜 뉴스가 떠돌기 시작하면 시장을 저해할 것이고 시장 조작이 가능할 정도로 산업 규모가 작다는 것이 넌의 설명이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CCN이 보도한 바와 같이 미국 법무부는 지난 5월 시장 조작 관련 사법 수사에 착수했다. 수십억 달러의 투자가이자 전 헷지펀드 매니저인 마이크 노보그라츠 (Mike Novogratz)는 이번 사법 수사와 관련 정말 잘된 일이라고 설명했다.

 

넌은 주요 은행들이나 헷지 펀드와 같은 금융 기관들과 대화를 하는 편이다. 그는 금융 기관들은 암호화폐 공간에서 자신들의 몫을 챙기기를 원하지만 현재로서는 시장 진입이 어렵다.”라고 언급했다.

 

블록모어 그룹의 CEO인 넌은 당시 비트코인 및 다른 암호화폐 가격이 90% 수정될 것이고 12개월 내에 대중 시장이 전멸될 것이라는 내용이 담긴 투자은행 GP 불하운드 (GP Bullhound)의 보고서를 비난한 바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GP 불하운드의 보고서는 시장 수정이 다양한 암호화폐 및 관련 회사에게 큰 피해를 줄 것이지만 몇몇은 살아남아 전례 없는 행보를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블록모어 그룹의 넌은 보고서가 파격적이지만 다양한 프로젝트가 사라질 것 같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또한 넌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라이트코인 등과 같은 암호화폐는 산업의 꽃인 반면 나머지 16백 개의 코인은 벤처 캐피털 자금의 대안이라고 설명했다. 즉 대부분은 실패를 할 것이고 성공하는 프로젝트는 현재 기술 대기업인 구글이나 페이스북과 같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것이 넌의 설명이다.

 

넌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도 예측 했지만 한편으로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지지자이기도 하다. 비즈니스클라우드에 의하면 넌은 우리가 정보의 인터넷 시대에서 가치의 인터넷 시대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이 모든 기존 산업과 더 나아가 모든 세상을 와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