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교정 치과 파문에 불안감 급증…안전한 양심치과 치아교정, 클리피씨교정 눈길
투명교정 치과 파문에 불안감 급증…안전한 양심치과 치아교정, 클리피씨교정 눈길
  • 박재균 기자
  • 승인 2018.06.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이른바 투명교정 시술을 내세워 박리다매형 치아교정을 해오다 부작용이 잇따르자 진료를 중단한 서울 한 치과 유명한 곳을 두고 피해자들의 환불, 고소가 잇따르고 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투명교정은 물론 일반 클리피씨교정이나 세라믹교정, 메탈교정, 설측교정, 콤비교정 등 전반적인 치아교정 자체에 대한 불안감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그렇다고 교정 치료가 필요한 상황을 무작정 방치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저작 능력에도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심미적으로도 부적적인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보다 안전한 양심치과 찾는 법, 치아교정 잘하는곳, 박리다매형(저가) 치아교정을 피하는 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우선 박리다매형 치과는 영리를 취하기 위해 다수의 환자를 모집하는 차원에서 수가를 낮춰 오로지 저렴한 가격, 비용을 최우선으로 내세우는 치과를 말한다. 이벤트 치과 등으로 불리도 하며, 보통 페이닥터를 고용해 치아교정을 진행해 치료 과정에서 수시로 의사가 바뀌고 교정 치료법 역시 들쑥날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페이닥터의 경우 자기병원이 아니므로 수 틀리면 떠나면 된다 라는 사고방식이 있어 자연스럽게 치료의 질이 떨어지고 진료 시간도 늘어나게 된다.

박리다매형 저가 치아교정치과를 피하는 방법으로는 일차적으로 ▲ 너무 저가를 내세우는 치과 피하기 ▲ 소개나 다른 사람들의 추천, 후기 들어보고 치과 결정하기 ▲ 직접 방문하거나 사전 조사해보기 ▲ 교정 전문의가 진료하는지, 재료는 무엇을 사용하는지 판단하기 등이 있다.

교정 방법 선택도 중요하다. 세라믹교정, 설측교정, 투명교정, 클리피씨교정 등 다양한 방법 중에서도 최근에는 보다 빠른 치아교정이 가능한 클리피씨 교정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슬라이딩도어를 이용한 자가결찰방식 브라켓을 이용해 치아 이동이 가장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특히, 돌출입교정이나 덧니교정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라믹재질로 돼 있어 심미 효과도 뛰어난 방법이다.

이에 대해 강남치과 서초구 강남역 체리스마일치과 강승택 대표원장은 “박리다매형 저가 치과의 경우 낮은 가격 안에서 이윤을 남겨야 하기에 저가의 진료, 중국산 저가 장비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해야 한다”면서, “본원은 환자들의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장비부터 병원 환경, 치위생사들의 경력과 노하우까지 꼼꼼히 챙긴 치아교정 진료를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교정 치료의 질은 어떤 사람이 보느냐, 어떤 손으로 해주냐에 따라 그 결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지므로 대학병원 등에서 충분한 교정 수련을 거친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할 것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