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눈성형, 자연스러움이 중요해
중년눈성형, 자연스러움이 중요해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6.1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주변의 변화는 대부분 노화의 시작을 알려주는 첫 번째 신호로 누구에게나 큰 스트레스를 안겨준다. 처음에는 눈꺼풀이 살짝 꺼지거나 쌍꺼풀라인이 불규칙해지는 정도로 시작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눈 주변의 노화가 심해지면 눈꺼풀이 푹 꺼지면서 관자놀이를 부각시키고 이것이 광대에 투영되면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중년들의 경우 피부의 탄력도 떨어진 상태라 더 퀭하고 피곤해 보인다.

눈 주변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에는 상•하안검성형, 눈밑지방재배치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런데 인상이 변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중년들은 변화한 눈을 개선하고 싶지만 선택이 쉽지 않다.

눈지방이식은 눈꺼풀이 꺼지거나 함몰된 눈 주위에 지방을 이식해 볼륨감을 살려주는 수술방법으로 복부나 허벅지에서 지방을 채취한 후 순수 지방만을 분리하여 함몰 부위에 주입하게 된다. 이 중 스트로마 눈지방이식술은 입자가 작고 부드러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 안정된 스트로마 세포를 이용해 이식하고 고밀도 구조적 지방이식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E-스트로마 지방이식술은 표층 지방흡입을 위해 특수 제작된 마이크로 미세관을 사용하여 줄기세포가 많이 존재하는 비교적 혈관 분포도가 높은 진피하층에서 작은 지방입자조직을 채취해 수술한다.

아이미 김성민성형외과 김성민 원장은 “ 중년의 눈지방이식은 피부와 안면구조의 변화로 젊은 사람들의 지방이식과는 분명히 달리 시행돼야 하며 지방의 무게감에 대한 결과를 예측하여 생착 될 수 있는 적정양의 지방만을 이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며 “ 그래야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중년 눈성형의 성공 여부는 자연스러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이어 “ 눈지방이식수술이 간단한 수술이기도 하지만 개개인 눈의 상태에 따라 시술에 대한 적용이 달라지는 등 까다롭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 받을 것을 권장한다” 고 덧붙였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