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경영 펀리더십 강의, SK에너지 워크숍 강연 열려
펀경영 펀리더십 강의, SK에너지 워크숍 강연 열려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6.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직장이 행복한 고객을 부른다
SK에너지 직영 주유소 사장단 힐링체조
SK에너지 직영 주유소 사장단 힐링체조

11일 대덕 SK연구원에서 SK에너지 직영주유소 사장들에 대한 힐링과 펀경영 펀리더십 특강이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펀경영 전도사인 한광일 교수는 요즈음 갑질행태로 문제가 되는 기업이 많은데 SK에너지는 담당 직원들의 최선을 다하며 섬기는 태도와 친절함에 감동이었고, 특히 12일 교육도 참가자중심의 과정으로 농구, 족구 등 운동과 강연도 힐링강연으로 배려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한다.

SK에너지는 대한민국에서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기업으로 1962년 국내 최초 정유회사로 하루 84만 배럴의 원유정제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과 고객중심경영을 하고 있다.

힐링지도사 웃음치료사 창시자 한광일 교수
힐링지도사 웃음치료사 창시자 한광일 교수

 

이날 특강 초청강사인 한교수는 펀경영으로 힐링하고 소통하라는 제목으로 웃음치료 실기와 자신의 성공담을 중심으로 특강을 하였다.

미국 제너널일렉트릭(GE)에서 재임기간 기업을 60배로 키운 젝웰치의 사례를 들면서 잭웰치가 내가 성공한 비결은 즐겁게 일하고 즐겁게 놀았다는 펀경영을 강조하였다.

SK에너지 직영 주유소 사장단 농구활동
SK에너지 직영 주유소 사장단 농구활동

또한 펀경영은 행복한 주유소를 만들기라면서, “행복한 주유소가 되기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즐거운 태도로 웃음과 긍정으로 힐링하고 내가 먼저 인사하고, 내가 먼저 악수하고, 내가 먼저 웃어주고, 내가먼저 칭찬하라며 친절을 강조하고 그리고 행복이란 내가 최선을 다할 때 느끼는 만족이라 하며 이 행복을 위해서는 마음을 비우고 즐기고 미쳐야 하고 그리고 내가 먼저 다정다감하고 정이 넘쳐나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SK에너지 직영 주유소 사장단 족구활동
SK에너지 직영 주유소 사장단 족구활동

한교수는 불량스런 청소년기에 고등학교 재수생, 퇴학생, 대학교의 재수생, 학사경고생이었지만 연세대학교 석사(전과목 만점), 서울대학교 박사수료를 하였다.

한교수는 평소에도 웃음치료사, 힐링지도사 창시자로 무료 웃음치료콘서트를 13년째(현재 1006) 봉사하여 지난 51일 서울시민청 홀에서 세계기록 인증을 받기도 하였다. 그리고 전국 순회강연을 하고 있는데 시군구, 협회, 기업, 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아카데미, 워크숍, 창립일, 역량강화, 변화와 혁신, 주인의식, 화합과 조직강화 등의 특강강사로 국민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전파하고 있다.

웃음치료, 자연치료, 스트레스치료법, 펀경영리더십, 이기는 펀리더십 등 40여권의 저서와 KBS, MBC, SBS, 미국, 독일, 체코 방송 및 전국 기업, 학교 등 명사특강 8,700회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최근 한국판 기네스북인 사단법인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서 강연을 가장 많이 한 강사로 인증받기도 하였다.

국내 최초설립의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누적 수강생 180만명)의 석좌교수, 국제언론인연합회 공동 대표, 언론사 파이낸스투데이 명예회장, 사단법인 국제웃음치료협회 총재, 한국레크리에이션협회 총재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교수는 인기강사로 다양한 봉사활동과 강연활동으로 언론사와 네이버, 다음 등 인터넷에서 9만여건 이상 노출되고 있다고 하며, 동국대, 가천대, 서울대, 연대, 고대 등 240여개 대학교의 최고경영자과정, 최고위자과정의 특강과 중앙부처와 시군구, 공사기관, 삼성, 현대, 엘지, 포스코, SK 4000여개 관공서와 기업에서 리더십, 힐링소통, 주인의식, 즐거운 직장 등의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