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눈성형은 무조건 쌍꺼풀 수술? 상안검, 하안검, 눈밑지방재배치로 동안 완성
성형외과 눈성형은 무조건 쌍꺼풀 수술? 상안검, 하안검, 눈밑지방재배치로 동안 완성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6.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최고의 칭찬인 시대가 됐다. 예쁘고 잘생긴 이목구비도 중요하지만, 여기에 다른 사람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까지 겸비된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다. 이러다 보니 조금이라도 어려 보이기 위해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마사지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단지 예방의 효과일 뿐 이미 진행된 노화 현상을 개선하는 데는 한계가 따른다.

특히 눈가의 경우 다른 피부보다 얇고 약해 쉽게 주름지고 늘어져 세월의 흐름을 그대로 느낄 수밖에 없는 부위다. 여기에 눈꺼풀 처짐이 나타났거나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늘어진 경우에는 눈을 크게 뜨려 하는 과정에서 주름이 생기고 눈 밑에 짙은 다크써클까지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동안 눈성형이다. 쌍수로 불리는 쌍꺼풀수술이나 앞트임, 뒤트임, 눈매교정처럼 눈의 크기를 키우고 또렷하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층 어려 보이는 얼굴까지 눈성형으로 가능한 것.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제거, 상안검, 하안검 등이 있다. 특히, 눈밑지방재배치와 눈밑지방제거, 하안검의 경우 튀어나온 눈밑지방으로 인해 어두워 보이는 인상까지 개선해 한층 밝고 환한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상안검과 하안검은 눈꺼풀의 지방과 근육의 양까지 두루 고려해 늘어진 주름과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탄력적으로 당겨주어 한층 밝고 젊어진 동안 눈매를 완성하는 방법이다. 상안검은 나이가 들면서 처져버린 눈꺼풀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눈의 주름살을 따라 절개한 뒤 피부와 근육 상태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고 봉합해주면 된다.

중장년층의 대표적인 고민 중 하나인 하안검은 나이가 들어 눈밑주름이 생겼거나 눈밑이 불룩하고 처져 내려온 현상을 말한다. 이는 아래 눈꺼풀의 피부와 근육이 탄력을 잃어 안쪽 지방주머니가 처져 내려온 것이 원인으로, 하안검 성형을 통해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남은 지방을 재배치해주면 매끄러운 눈밑이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다크서클수술로 널리 알려진 눈밑지방재배치가 있다. 이는 눈꺼풀 안 쪽 결막에 작은 절개를 통해 도드라지는 눈밑지방을 제거하고 남아 있는 지방으로 재배치해 눈밑 지방으로 어두워 보이는 인상을 밝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최근에는 레이저를 활용해 최소 절개를 진행하는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가 등장해 흉터와 부작용의 걱정을 크게 줄이고 다크써클 없는 매끈한 눈매를 만들어준다.

이에 대해 대전성형외과 둔산동 어울림성형외과 이은호 원장은 “눈가는 세월의 흐름을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부위로, 주름과 처짐이 빠르게 나타난다”면서, “개인의 상태에 따라 상안검과 하안검,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제거를 통해 이를 개선해주면 한층 건강하고 어려 보이는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보다 만족스럽고 안전한 수술을 원한다면 가격, 비용뿐만 아니라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잘하는곳과 유명한곳을 알아보고 특히 후기, 추천 등이 좋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한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현명하다”고 덧붙였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