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외과영상의학과 서준석 원장, “유방질환 검사와 시술, 정품 맘모톰 사용의 중요성”
유외과영상의학과 서준석 원장, “유방질환 검사와 시술, 정품 맘모톰 사용의 중요성”
  • 정욱진 기자
  • 승인 2018.06.0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유방암 발병률 증가의 영향으로 유방 양성질환도 조기에 조직검사와 혹 제거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렇듯 유방암과 유방 양성질환 감별진단의 필요성은 커지지만 병원과 시술 방법을 선택할 때, 정보가 충분하지 않은 나머지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때 가장 보편적인 조직검사와 시술 방법으로는 ‘맘모톰®’을 꼽을 수 있는데, 이러한 맘모톰®의 인지도를 이용해 맘모톰® 유사 장비를 사용하면서 ‘맘모톰 수술’이라고 칭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어 환자들의 사전 지식 습득은 더욱 중요하다.

이에 유방 초음파검사 후 의심 사항이 발견되었을 때 환자가 주의해야 할 사항과 시술 시 정품 맘모톰® 사용의 중요성에 대해 유외과영상의학과 서준석 원장을 만나 자세하게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유방 양성질환 등 의심 소견 발견 시 유의해야 할 점은?

건강검진이 보편화되면서 많은 여성분들이 유방촬영과 초음파검사 후 미세석회화 또는 혹이 발견됐다는 결과를 듣고 대학병원을 찾곤 한다. 이때 조직검사까지 필요한 상태인지 아니면 추적검사만으로도 충분한 경우인지를 판단하는 데는 경험 많은 유방외과 및 영상의학과 전문의의 조언이 특히 중요하다.

특히 유방질환에는 유방암 수술, 방사선치료, 및 항암치료 등과 같이 3차 병원에서 이루어져야 할 부분이 있는 반면 맘모톰®수술, 유방 양성 종양 수술, 유방 염증 치료, 유방암 진단, 함몰유두 수술 또는 부유방수술 등과 같이 유방외과 전문의에게 충분한 설명을 듣고 진료에 임하는 것이 환자에게 훨씬 더 유리한 질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꼭 대학병원이 아니더라도 경험 많은 유방외과 전문의를 찾아 차분히 진료받을 것을 권장한다.

Q. 맘모톰® 조직검사 및 양성 혹 수술 시 알아두어야 할 점은?

조직검사로 확인해야 할 미세석회화가 발견되어 조직검사를 했을 경우, 실제 유방암으로 나오는 경우는 20% 내외이므로 절개 수술이나 맘모톰® 수술 등 어떠한 방법으로든 조직검사는 필수다. 이때 경험이 풍부한 유방외과 전문의는 전신마취 후 진행하는 절개 수술 대신 유방촬영과 초음파검사로 미세석회화의 위치를 확인한 뒤 맘모톰® 수술로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유방 양성 혹이 발견되었을 때 크기가 작은 양성 혹까지 모두 제거하는 것은 수술 후 유방 안의 유선조직에 구조왜곡을 초래하는 등 장기적으로 유방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어 신중하게 제거해내야 한다. 따라서 풍부한 맘모톰® 시술 노하우를 통해 수술 도중 및 수술 후 통증 없이 작은 크기의 흉터로 여러 개의 혹도 단일 창으로 제거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유방을 지킬 수 있는 전문의를 선택할 것을 권장한다.

Q. 맘모톰 수술 시 정품 맘모톰® 사용이 특히 중요한 이유는?

어떠한 제품이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맘모톰®은 제품 이름이 시술명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을 만큼 인지도가 높은데, 오리지널 제품으로서 오랜 기간 축적된 제품 기술력에도 큰 차이가 있는 것을 느꼈다. 특히 맘모톰® 정품 사용 시 환자들이 가장 우려하는 상처를 최소화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여성의 상징이자 성징인 유방을 소중하고 아름답게 지켜나가기 위하여 진료 및 치료 과정에서 맘모톰®을 비롯해 가능한 한 유방을 조금이라도 덜 손상시키고 흉터도 적게 남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는 만큼 이상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검진과 시술을 받으시길 바란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