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트코인, 웹툰서비스에 결재 코인으로 사용.. 가상화폐 생태계 조성에 기여
모스트코인, 웹툰서비스에 결재 코인으로 사용.. 가상화폐 생태계 조성에 기여
  • fntoday0
  • 승인 2018.05.17 1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스트코인 전송화면(모바일)

국내에서는 최초로 가상화폐(암호화폐)로 결제를 해서 웹툰을 볼 수 있는 서비스에 국내 토종 암호화폐인 모스트코인이 사용된다.

보상형 블로그플랫폼인 메이벅스는 국내 최초로 토큰이나 코인등 암호화폐로 결제를 해서 1000편 이상의 다양한 웹툰을 볼 수 있는 메이벅스 웹툰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웹툰 서비스는 특히 가상화폐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주로 사용되는 가상화폐는 국내 토종 암호화폐인 모스트코인을 비롯해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들이 사용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메이벅스는 사이트에 본인이 블로그포스팅을 하거나 , 타인의 블로그에 댓글을 달면 보상을 받는 블로그 플랫폼으로 현재 스팀잇과 함께 가장 잘나가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SNS 보상플랫폼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웹툰서비스는 메이벅스 사이트 내에서 블로그를 쓰거나 댓글을 써서 얻은 토큰을 바로 소비하여 웹툰을 보는데 결제를 하도록 함으로써, 블록체인 생태계의 선도적인 모델을 구축했다고 평가되고 있다.

가상화폐로 결제가능한 메이벅스의 웹툰 초기 화면 

국내외 1000편 이상의 완결판 및 연재중 웹툰을 암호화페 (가상화페)로 결제해서 볼 수 있는 서비스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것으로 모스트코인 등 웹툰서비스 결제에 사용되는 코인들은 국내 수백만 웹툰 사용자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이번 웹툰 서비스 역시 가상화폐 생태계 조성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숨어있는 재능을 발굴해서 적절한 보상을 주겠다는 메이벅스의 정신이 담겨있다고 전해진다. 국내 수많은 재능있는 웹툰 작가 및 지망생들에게도 당연히 적절한 보상이 돌아가도록 할 예정이다.

메이벅스 관계자는 “메이벅스 웹툰은 재미를 추구하면서도, 웹툰 작가들에게 보상을 할 수 있는 점에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라면서 “메이벅스는 콘텐츠의 가치를 인정하는 플랫폼으로서, 모스트코인등 국내 개발 암호화폐를 결제에 활용하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라고 강조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해서 생긴 보상으로 재미있는 웹툰을 맘껏 본다.’는 이번 메이벅스의 기획은 최근 4차산업혁명의 화두로 제시되고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있어 대단히 획기적인 기획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구에 회자될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메이벅스 웹툰서비스 결제에 쓰이는 모스트코인은 국내개발진인 (주)해라썬(대표 박노현)에서 개발한 코인으로, 모스트코인 앱지갑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코인을 주고 받기를 실행 하면, 개인간에 모스트코인이 거의 실시간으로 전송된다. 

 (주)해라썬 관계자는 "이번 메이벅스 웹툰서비스에 결제코인으로 쓰이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면서 "모스트결제 시스템은 병원과 정부기관, 보험사, 회원 등 과 연동, 자동이체 내역을 전송하는 기능도 제공하며 , 국내 거래소는 물론이고 향후 해외 거래소에도 단계별로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준오 2018-05-18 10:00:40
우와~웹툰을 가상화폐로 결제 해서 볼수 있다니 신기하네요. 모스트 꼬인 많이 모아놔야겠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