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뉴스]PONDER,분산형 매치메이킹 플랫폼
[코인뉴스]PONDER,분산형 매치메이킹 플랫폼
  • 서원진 기자
    서원진 기자
  • 승인 2018.05.1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팅에 포커스를 맞추고, 일자리 영역도 확장

사람들은 보통 친구의 소개를 통해서 새로운 직업,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새로운 미래 배우자를 얻게 되는 등과 같은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터닝포인트를 경험하게 되는 일들이 종종 생기는 것을 본다. 이러한 인맥을 통한 소개가 어쩌면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수 있을 만큼의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자료=PONDER 제공

한줄기 희망의 빛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회사들의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몇개의 소비자 분야들이 아직 남아있다. 그중 하나는 온라인 데이팅 분야로써, 지난 5년 동안 세계적으로 평판이 좋지 않았던 온라인 데이팅의 이미지는 개선되었으며, 현재는 사람들이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탑 5 소비자 모바일 카테고리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하였다.

더 나아가서, 유저들은 일반적으로 동시에 여러 데이팅 어플을 사용하며, 이 분야는 아직 한가지 데이팅 앱이 시장을 독점하고 있지 않다. 다른 소비자 분야는 일자리와 관련한 앱이다. 일자리 분야와 관련하여 LinkedIn, Indeed, Monster와 같이 세계적인 기업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각 나라에서 유명한 로컬 기업들 또한 여러 가지가 있다.

또 다른 분야는 여행 북킹 분야이다. 익스피디아와 같이 큰 세계적인 기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 점유율은 익스피디아를 포함한 각 나라의 여러 가지 유명기업들에 분배되는 경향을 보인다.

선택 vs 거래

이를 이해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각 카테고리 안에서의 선택의 필요성을 살펴보는 것이다. 날씨, 카풀, 메시지와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는 다른 선택 옵션들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 날씨를 알고 싶다거나, 더 저렴한 카풀을 찾거나,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등을 위한 목적으로 여러가지 앱을 설치하는 것은 큰 가치를 제공하지 않는다.

그러나 데이팅, 일자리, 그리고 여행과 같은 목적에서는 소비자들이 다른 어떠한 옵션들이 존재하는 지에 대해 알고 싶어 하며, 그로 인해 다른 곳에서 제공하지 않는 옵션을 제공하거나 다른 접근성을 제공하는 사이트나 앱들이 이목을 끌기도 한다.

Ponder의 독창적인 접근성

Ponder는 선택이 중요한 영역에 온전히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현존하는 Ponder 앱은 데이팅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으며, 더 나아가서 일자리 영역으로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이후 새롭게 진행할 비즈니스 매치메이킹을 포함하여 위에 언급한 각 분야에서는 선택이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여, 기존에 이미 시장에 진출한 우위의 경쟁자가 있더라도 Ponder가 시장에 진입하여 확장할 기회를 만들어줄 것이다.

또한, Ponder는 시장에 이미 진출한 기업들과는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접근방법을 택한다는 점이다. Ponder는 사용자가 자신의 인맥에서 후보자를 찾아 소개 및 추천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이러한 접근성은 인연, 일자리, 혹은 사업 기회를 찾는 등에 있어서는 매우 독창적이다.

또한 이미 특정한 데이팅 앱이나 구인사이트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 또한Ponder에 가입함으로써 자신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른 수단을 얻게되는 데에 대한 관심을 보이게 될 것이다. 이미 모든 사람이 경험을 통해 연인, 일자리, 새로운 고객을 찾는 데 있어서 지인을 통하는 것이 훨씬 더 나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듯이, Ponder의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접근성이 시장에 새로운 파장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Ponder가 블록체인 기반의 ‘필수’앱이 될 수 있을지 없을지는 앞으로 지켜보아야 할 과제이다. 그러나 일반 대중의 일상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비자를 위한 앱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은 명백한 팩트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