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VR/AR 스타트업 육성 관련 ‘2018 VR/AR WEEK’ 행사 개최
경기도, VR/AR 스타트업 육성 관련 ‘2018 VR/AR WEEK’ 행사 개최
  • 김진선
    김진선
  • 승인 2018.05.03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수원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2018 VR/AR 위크’를 연다고 밝혔다. 

‘2018 VR/AR 위크’는 도내 VR/AR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행사로 신입 스타트업 및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 중인 스타트업과 육성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해외 진출을 앞둔 선배 스타트업까지 각 단계별 기업이 함께한다.

오는 15일에는 6개월간의 육성 프로그램을 마친 NRP 2기 17개팀의 성과 발표와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가 펼쳐진다. 선발팀의 육성 멘토단인 NRP 파트너사와 VR/AR 업계 투자사(VC) 및 유통사들이 참여해 이들의 사업 아이템과 후속 사업, 투자 등을 검토한다.

16일과 17일에는 NRP 3기를 선발하는 제4회 경기 VR/AR 창조오디션이 열려 최대 35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팀에게는 초기개발자금 2,000만원을 지원하는 아이디어 기획에서부터 5,000만원에서 최대 1억5,000만원까지 지원하는 상용화·킬러 콘텐츠까지 단계별로 지원된다.

NRP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해외 시장 진출부터 후속 투자까지 지원하는 경기도의 VR·AR 기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구글(Google)·HTC Vive·KT 등 국내외 VR·AR 관련 선도기업과 공공기관 총 32개사가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심사위원과 투자사에게 사업 아이템을 소개하는 오픈 피칭과 함께 비즈미팅 형식으로 각 심사위원이 지원 기업을 평가하는 개별 심사까지 진행해 심사뿐 아니라 자문과 네트워킹도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안동광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VR/AR 산업은 단계별 기업의 육성과 맞춤형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의 VR/AR 기업이 어떻게 선발되고 어떤 육성 과정을 통해 해외 진출로 이어지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