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타트업 (주)브이네이처의 이온화바나듐, 미국FDA 등록
바이오스타트업 (주)브이네이처의 이온화바나듐, 미국FDA 등록
  • 박재균 기자
    박재균 기자
  • 승인 2018.04.25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기반 바이오스타트업인 ㈜브이네이처는, 25일 항당뇨물질인 당사의 ‘이온화바나듐’이 미국 FDA에 제약 물질 및 식품첨가물(FDA Reg. No.: 3011314342)로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브이네이처는 독보적 기능성물질 전이기술인 TSTM을 활용한 당뇨환자용 스마트플랜트 및 암환자용 스마트플랜트를  개발하여 시험재배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이번에 항당뇨 물질인 ‘이온화바나듐’에 대한 국제 안전성 기준인 FDA 시험기관의 검사를 통해 FDA에 등록함으로써, 현재 진행중인 중국 및 일본파트너사와의 협업프로젝트의 국제적 위상에 맞는 인증을 통과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정만 대표이사는, “브이네이처의 ‘이온화바나듐’ 제조 기술과 식물전이기술은 당뇨약 장기복용시에 발생하는 부작용의 완화와 암환자 등의 신체내 미량요소(trace elements)의 보충을 위한 customized smart plants 개발과 재배에 필수적인 기술요소중 하나”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FDA등록을 통해 미국, 일본 둥 해외 사업 프로젝트의 추진에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브이네이처는 당뇨 환자 및 암환자, 다이어트 환자를 위한, “Filling up trace elements for the vitality of body.”프로젝트를 진행, 환자 맞춤형customized smart plants 의 연구개발 강화와 브랜드전략 트랙의 확대, 해외 프로젝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조만간 국내 및 해외파트너사와의 사업협력소식도 전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브이네이처는 바이오전문 엑셀러레이터인 ㈜액트너랩과 함께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BIO KOREA 2018” 국제컨벤션에 참여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