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해외 진출을 지원
'물산업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해외 진출을 지원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3.1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사진=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오는 25일까지 2주간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물 관련 모든 분야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물 관련 사업아이템 또는 기술을 가진 창업 5년 이내 기업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예비 창업자(팀)도 응모 가능하다. 응모는 수자원공사 마중물센터 홈페이지로 지정된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는 2차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K-water 사내 평가단의 사전심사를 거쳐 3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내달 19일에 열리는 '제2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에서 사업아이템을 발표하고 내·외부 평가단의 현장심사를 받는다. 4월 말 심사결과를 반영해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을 최종 확정한다.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K-water의 전문 인력 컨설팅을 비롯해 사무공간과 제품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를 제공한다. 또 국내외 전시회·포럼 등의 동반 참여를 통해 제품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수공은 지난 1월 '제1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을 통해 IoT와 인공지능, 센서,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을 물산업에 접목한 1기 스타트업 5개사를 발굴해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학수 수공 사장은 "물산업 진출과 성장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으로 물산업 일자리 창출과 국내 물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