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산학협력단 중국시장 인프라 구축
대전대 산학협력단 중국시장 인프라 구축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8.01.26 15: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바이오 및 ICT분야 전략적 제휴 지원,창업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목적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산학협력단(단장 황석연)은 26일 중국 쓰촨성 청두시 고신구에 위치한 징릉혁신창업프라자에서 한중미래인큐베이션(SKFI)과 청두하이테크산업단지 중한혁신창업단지(징룽혁신창업프라자), 사천성중의약정보학회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가운데(황석연 대전대 산학협력단장) / 사진제공=대전대학교

황석연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김용민 창업보육센터장과 창업도약패키지사업단 이가영 매니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MOU는 한방바이오 및 ICT분야에 대한 전략적 제휴 지원과 함께 창업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및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MOU를 통해 각 기관은 친밀한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유망기업 발굴 및 현지정착 프로그램에 대한 제공뿐만 아니라, 시장조사와 발굴 및 투자 등을 바탕으로 창업기업의 중국 진출 활성화를 돕게 될 예정이기도 하다.

대전대 산학협력단은 이날 업무협약과 동시에 한중미래인큐베이션(SKFI)에 대한 현판식도 함께 진행됐다.

아울러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6개 기업과 협력기관 ㈜벤처포트 등이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 IR 활동과 중국 구정 쇼핑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시장조사를 위한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황석연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 및 창업기업의 참가로 인해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중국 진출에 대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며 “특히 한중 산학협력을 강화를 통해 향후 글로벌 산학협력 선도모델 창출 및 우수 기술과 기업 발굴, 창업(학생 및 교원창업 등) 등에 대해 한중 기술사업화 협력의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황 단장은 또 “아울러 이번 진출을 계기로 3년~7년 미만의 창업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진출 특화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미나 2018-01-29 00:59:48
대전대학교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