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2018년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연다.
중소벤처기업부, 2018년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연다.
  • 이서진 기자
  • 승인 2018.01.09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과의 약속을 담은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9일(화)부터 2월 초까지 전국에서 총 284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오늘 전국 12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동시 개최되는 것을 시작으로  2월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올해 사업설명회는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공동으로 정책수요자가 있는 곳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설명회’ 형식으로 열리는데 개인별 상담창구도 같이 운영되며 바쁜 일정으로 설명회장에 못 오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사업설명회를 인터넷으로 생중계 한다고 전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매년 정책고객인 중소기업인, 벤처·창업인, 소상공인 등에게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해 왔다.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지원사업은 특히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출범식 때 밝혔던 350만 중소·벤처, 소상공인의 수호천사, 세일즈맨이 되기 위한 노력이 담겨 있으며, 지원기업 선정·평가를 일자리 중심으로 재구성하여 고용창출, 성과공유,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 기업 등에 정책자금 5.3조원, 연구개발 1.1조원 등의 지원을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지원이력이 없는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는 첫걸음 제도를 도입하여 정책자금을 우선 배정하고 연구개발, 수출 등의 분야에서는 지원사업을 신설하거나 가점을 부여하여 우대할 예정이다. 

이 밖에 신기술·신산업 영위기업 및 스마트 공장 추진 기업을 위한 전용자금 3300억원, 제조창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창작공간인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 235억원 등 신설되는 사업도 설명할 예정아라고 한다.

추가 설명회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전국 12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